본문 바로가기

마우스 움직일때마다 음성으로 안내됩니다.

  • 날짜 2021-02-19
  • 조회수 5,386

마우스를 움직일 때마다 음성으로 안내가 나온다면 접근성 센터에서 내레이터 기능이 활성화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내레이터 기능을 끄기로 변경해보세요.

 ■  단축키를 이용한 내레이터 종료

키보드에서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Esc 키를 누르면 내레이터 기능이 종료됩니다.

※ 윈도우 재부팅 후 내레이터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되는 경우는 아래의 윈도우 버전별 내레이터 설정 방법을 확인하세요.


 ■ 윈도우10, 11 설정에서 내레이터 설정 확인하기

윈도우10, 11의 경우 설정에서 윈도우 시작 시 내레이터를 사용하도록 설정한 경우라면, 내레이터를 종료하여도 윈도우 재시작시 내레이터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설정을 실행하세요.

2) [접근성] → [내레이터]를 클릭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설정 실행후 접근성에서 내레이터 클릭하기

3) 내레이터 설정을 확인하세요.


① 내레이터가 켜져 있는 경우 [끔]으로 변경하세요

② 내레이터 클릭 후 옵션에 V 체크가 되어 있는 경우 마우스를 클릭하여 V 체크를 해제하세요.

윈도우 11 내레이터 끔, 내레이터 사용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하기

윈도우 10 내레이터 끔, 내레이터 사용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하기


 ■ 윈도우8.1 접근성 센터 설정 확인하기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R 키를 누른 후 실행창에 Control 입력 후 확인을 누릅니다.

2) 제어판(보기기준 : 큰아이콘) → 접근성 센터 클릭

3) ‘항상 이 구역을 소리내어 읽기(W)’, ‘항상 이구역을 검색(O)’ 2개 항목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4) ‘디스플레이가 없는 컴퓨터 사용’ 클릭

접근성센터에서 항상 이 영역을 소리내어 읽기와 항상 이 영역을 검색에 체크 해제


5) ‘내레이터 켜기(U)’, ‘오디오 설명 켜기(I)’, ‘필요없는 애니메이션 모두 끄기(사용 가능한 경우)(W)’ 3개 항목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디스플레이가 없는 컴퓨터 사용 클릭후 내레이터 켜기 오디오설명켜기 필요없는 애니메이션 모두 끄기에 체크를 없애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