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겨요.

  • 날짜 2019-09-23
  • 조회수 2,831


발생 원인

- 사운드바와 연결된 케이블 접촉불량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음성)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TV 스피커만 동작시 이상여부 확인

 사운드바 전원을 OFF 후 TV 스피커만 동작시 정상으로 들리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TV 스피커만 동작시에도 음성에 잡음이 발생할 경우 TV 또는 셋탑박스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V에 내장된 자가진단 기능으로 TV 이상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정 방법 

리모컨 홈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테스트시 동일하게 음성끊기 증상 발생시 : TV 최신버젼 펌웨어 업데이트 필요


음질테스트시 정상으로 들리는 경우 : 방송신호 점검 필요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6. 증상재현이 안된다면 " 아니요 " 를 선택해 주세요.

증상재현이 안된다면  아니요  를 선택해 주세요


7. 음질테스트 완료에서 " 닫기 " 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테스트 완료에서  닫기  를 선택해 주세요



케이블 재연결 확인

 유선연결방식을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 재연결 확인이 필요합니다.


1. HDMI 케이블 연결시 TV의 HDMI ARC입력 단자와, 사운드바의 HDMI OUT(TV-ARC) 단자를 연결해 주세요.


2. 옵티컬 케이블 연결시 TV의 옵티컬 출력 단자와 사운드바의 디지털 오디오 IN 단자를 옵티컬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해 주세요.


HDMI 케이블로 TV 연결하기


광 케이블로 연결하기



전원코드 재연결 확인 및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전원케이블 재연결시 콜드부팅이 진행되어 정상 작동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원케이블 재 연결시에도 동일한 경우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사운드바 On → 본체 측면 ,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주세요.


초기화 진행시 모든 설정값은 공장 초기값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모델별 초기화 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방법

사운드바 표시창에 [INIT] 표시 후 [OK] 표시되고 전원꺼짐 : 초기화 완료

  

INIT 표시 이미지

OK 표시 이미지

리모컨 재생 / 일시정지 5초간 누름

" OK " 표시나오면 초기화 완료됨



최신버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사운드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메뉴설정은 다릅니다. (상담스크립트/사용설명서를 참고)

-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Wi-Fi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USB 연결 이미지


 컴퓨터에서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펌웨어 다운로드를 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펌웨어를 선택해 주세요.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펌웨어를 선택해 주세요


⑤ 펌웨어의 Upgrade File (USB type)를 선택하여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파일 지원 유무가 다를 수 있습니다.


펌웨어 등록 여부를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펌웨어의 Upgrade File (USB type)를 선택하여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⑥ PC에 저장한 압축파일을 압축해제하고, USB 메모리로 옮겨주세요.


⑦ 사운드바 전원 ON 후 → USB (SERVICE) 단자에 메모리를 연결해 주세요.


⑧ 전면 표시창에 UPDATE표시된 후 업데이트를 시작해 주세요.


※ 업데이트는 약 2~3분이 소요 됩니다.

※ 전면 표시창에 UPDATE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USB를 재삽입하거나 사운드바의 전원코드를 뽑은 후 재 삽입하세요.


⑨ 업데이트 완료 후 사운드바가 재 부팅됩니다. (UPDATE → BYE → ON)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