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겨요.
- 날짜 2019-09-23
- 조회수 11,536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길때 TV스피커만 동작시 이상여부 확인, 설정방법, 초기화 방법,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긴다면 사운드바와 연결된 케이블 접촉불량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음성)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긴다면 TV 스피커만 동작시 이상여부 확인해 주세요
사운드바 전원을 OFF 후 TV 스피커만 동작시 정상으로 들리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TV 스피커만 동작시에도 음성에 잡음이 발생할 경우 TV 또는 셋탑박스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V에 내장된 자가진단 기능으로 TV 이상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길때 설정하는 방법
리모컨 홈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테스트시 동일하게 음성끊기 증상 발생시 : TV 최신버젼 펌웨어 업데이트 필요
음질테스트시 정상으로 들리는 경우 : 방송신호 점검 필요
1.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긴다면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을 선택해 주세요.
6. 음질 테스트 완료가되었다면 "닫기"를 선택해 주세요.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긴다면 케이블 재연결해 주세요
유선연결방식을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 재연결 확인이 필요합니다.
1.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긴다면 HDMI 케이블 연결시 TV의 HDMI ARC입력 단자와, 사운드바의 HDMI OUT(TV-ARC) 단자를 연결해 주세요.
2. 옵티컬 케이블 연결시 TV의 옵티컬 출력 단자와 사운드바의 디지털 오디오 IN 단자를 옵티컬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해 주세요.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긴다면 전원코드 재연결 확인 및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전원케이블 재연결시 콜드부팅이 진행되어 정상 작동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원케이블 재 연결시에도 동일한 경우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사운드바 On → 본체 측면 +, -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주세요.
초기화 진행시 모든 설정값은 공장 초기값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모델별 초기화 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방법
사운드바 표시창에 [INIT] 표시 후 [OK] 표시되고 전원꺼짐 : 초기화 완료

리모컨 재생 / 일시정지 5초간 누름

" OK " 표시나오면 초기화 완료됨
사운드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메뉴설정은 다릅니다. (상담스크립트/사용설명서를 참고)
-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Wi-Fi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긴다면 컴퓨터에서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펌웨어 다운로드를 합니다.
①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펌웨어를 선택해 주세요.
⑤ 펌웨어의 Upgrade File (USB type)를 선택하여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파일 지원 유무가 다를 수 있습니다.
펌웨어 등록 여부를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⑥ PC에 저장한 압축파일을 압축해제하고, USB 메모리로 옮겨주세요.
⑦ 사운드바 전원 ON 후 → USB (SERVICE) 단자에 메모리를 연결해 주세요.
⑧ 전면 표시창에 UPDATE가 표시된 후 업데이트를 시작해 주세요.
※ 업데이트는 약 2~3분이 소요 됩니다.
※ 전면 표시창에 UPDATE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USB를 재삽입하거나 사운드바의 전원코드를 뽑은 후 재 삽입하세요.
⑨ 업데이트 완료 후 사운드바가 재 부팅됩니다. (UPDATE → BYE →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