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TV 무선키보드 인식이 안 되어요

  • 날짜 2013-06-05
  • 조회수 9,852


스마트 TV 무선키보드 인식이 안될때 페어링 설정하는 방법, 키보드 초기화하는 방법, TV 생산년도별 초기화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페어링 설정방법

 TV와 무선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페어링 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페어링 설정방법은 키보드 후면 전원 켜기로 변경 후 페어링 버튼을 3초간 누른 뒤 손을 떼면, TV 좌측하단에 페어링 연결이 표시됩니다. 페어링이 완료된 후 사용해주십시오.


1. 전원 스위치 켜짐 → 페어링버튼 3초간 누름

2. TV 좌측 하단 블루투스 연결중 표시 

3. TV와 키보드 페어링 성공



 키보드 초기화 방법

 키보드 오동작 증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키보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은 키보드 후면 배터리커버를 열은 뒤 배터리 제거 후 1분 후 재 장착하여 사용해주십시오. 초기화 진행 후 페어링 설정을 다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생산 년도별 제품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 합니다.


 ※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 정도 뺀 뒤 다시 연결합니다


2010년 ~ 2011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십시오.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니다. ”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012년 

리모컨의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초기번호:0000)를 입력 → 공장 초기값 설정에서 “예”를 선택 →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2013년

 [리모컨의 '가상리모컨'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확인버튼을 누름(터치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4년

[리모컨의 '버튼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버튼더보기 누름]

[버튼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5년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 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됨 

[메뉴/123 누름]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방향키 중앙)]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은경우 숫자 "0000"] 

["예"누름(TV 재부팅)]

["예"누름(TV 재부팅)]


  2016년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왼쪽 하단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선택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숫자 [0000] 입력후 [예] 선택


 2017년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입력 → 재부팅 후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4. [자가진단] 선택 

5. [초기화] 선택

5. [초기화] 선택 

6. 비밀번호 [0000] 입력

6. 비밀번호 [0000] 입력 

7. [초기화] 선택

7. [초기화] 선택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8. [확인] 선택하여 재부팅

→ 초기화 완료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