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헬스, 건강 기록 데이터가 업데이트되지 않아요.

  • 날짜 2025-08-08
  • 조회수 205

최근 진료/처방받은 내용은 진료/처방일로부터 약 2~3개월 이후에 조회가 가능하므로 최신 병·의원(약국) 진료/처방 기록이 업데이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된 건강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건강 기록에서 질병관리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기관별로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건강 기록 업데이트 방법 

1단계) 삼성 헬스 앱을 실행 후 건강 기록을 선택해 주세요.

2단계) 제공자 관리로 진입하여 질병관리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각 기관별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성헬스 앱을 실행하세요

 ① 헬스

 

건강 기록을 선택하세요

 ② 건강 기록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 제공자 관리를 선택하세요

 ③ 제공자 관리

 

기관별로 최신 버전 업데이트해주세요

④ 기관별 업데이트 


자주 하는 질문 

Q. 진료 및 약 처방 기록이 보이지 않아요?

 A. 진료 및 약 처방 내역의 경우, 의료 기관 및 약국을 방문한 내역을 제공합니다. 해당 정보에는 진료일자, 진료 형태, 투약 일수 등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기록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진료 및 약 처방 내역은 최근 5년간 본인이 의료기관 및 약국을 방문한 내용입니다. 본 정보는 병·의원(약국)에서 청구한 진료비/약제비 정보를 바탕으로 제공되므로 청구되지 않은 최근의 진료/약 처방 내역은 건강 기록 데이터가 연결되어도 바로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건강 검진을 받은 항목 중 일부가 보이지 않아요.

 A. 건강 검진 결과는 검진 완료 후 건강보험공단에 통보 및 확인된 내용을 바탕으로 제공되며, 확인이 완료되지 않은 최근 건강 검진 결과는 바로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건강 검진 결과는 어떻게 제공되는 건가요? 

 A. 건강 검진 결과정보는 최근 10년간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일반 건강 검진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삼성 헬스 건강 기록에서 제공하는 건강 검진 결과는 검사 유형별 그룹화, 입력한 프로필 기반으로 참고치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에 직관적인 화면을 제공하고 있어, 건강 검진 데이터를 통해 개인 상태 확인과 관리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 예방접종기록이 다 보이지 않아요?

 A : 예방접종기록은 보건소와 접종기록 전산 등록 의료기관에서 질병관리청으로 전산 등록한 접종정보를 제공합니다.(해당 의료기관에서 등록을 누락할 경우,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 예방 접종 내역을 보려고 하는데 질병관리청에 등록되어 있지 않으면 어떻게해야 되나요? 

 A : 질병관리청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후, 웹사이트 상단의 "회원정보 수정"을 클릭 후 회원정보 수정 > 회원 부가정보입력" 메뉴로 이동합니다.회원 부가정보 입력 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 등록 후 삼성 헬스 건강 기록에서 예방 접종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설명된 기능 또는 서비스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