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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터에서 잘못된 토너 에러가 표시됩니다.

  • 날짜 2024-12-02
  • 조회수 4,825


프린터에서 잘못된 토너 에러가 표시될때 토너 카트리지 모델명 확인, 토너 카트리지 정품여부 확인 및 크롬칩 단자청소를 안내드립니다

  •  토너 카트리지가 제품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토너 카트리지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

- 해당 제품에 올바른 소모품 모델명을 사용하는지 확인 필요

→ 맞지 않는 소모품을 사용하는 경우 토너 호환이 안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 조작부

컬러 레이저 복합기  

흑백 레이저 복합기 조작부

흑백 레이저 복합기 



삼성닷컴에서 소모품 모델명 확인방법 

1.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amsung.com 접속


2. 제품 → PC/주변기기 → 프린터 → 토너/잉크 찾아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https://www.samsung.com/sec/printers/printer-supplies/

제품 → PC/주변기기 → 프린터 → 토너/잉크 찾아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3. 돋보기 (검색) 란에 사용하는 프린터/복합기 모델명 입력 후 오른쪽 실행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돋보기 (검색) 란에 사용하는 프린터/복합기 모델명 입력 후 오른쪽 실행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4. 아래와 같이 검색된 소모품 모델명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된 소모품 모델명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프린터 제품에 들어가는 토너 카트리지 모델명이 맞는지 먼저 정확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 → 소모품 정보에 있는 [사용 가능한 소모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시) CLX-3180 계열 토너 카트리지 이름 확인 방법

사용설명서의 소모품 표기 상태

 [사용설명서의 소모품 표기 상태] 

판매용 토너카트리지 이미지

판매용 토너카트리지 이미지 



토너 카트리지 정품 여부 확인 및 크롬칩 단자 청소

 - 비정품 토너 (재생,리필)를 사용하는 경우 ‘ 토너 호환안됨 ’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품 토너 카트리지를 꼭 사용해 주세요.


1. 정품 토너 카트리지의 사용여부 확인 필요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로 재생, 리필토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 긁힘, 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 (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너 카트리지 크롬칩


2. 토너 카트리지 접촉단자 청소 진행


크롬칩 접촉 단자에서 인식을 제대로 못하여 발생할 수 있으니 면봉이나 물티슈 등으로 접촉 단자를 청소 진행해 주세요.

크롬칩 접촉 단자


1) 토너 카트리지 전면부 삽입제품 교체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① 전면 커버 열기

② 교체용 토너 삽입

③ 전면 커버 닫기

전면커버열기

교체용 토너 삽입

전면 커버 닫기


2. 토너 카트리지 상단부 삽입제품 교체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① 상단 커버 열기 (이중구조) 



② 교체용 토너 삽입

③ 상단 커버 닫기

상단 커버 열기

교체용 토너 삽입

상단커버닫기

※ 토너 삽입을 위한 커버 오픈 위치는 위의 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새 토너 장착 전 반드시 주황색 Nip장치 및 실(Seal) 제거 확인 바랍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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