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에서 잘못된 토너 에러가 표시됩니다.
- 날짜 2024-12-02
- 조회수 4,825
프린터에서 잘못된 토너 에러가 표시될때 토너 카트리지 모델명 확인, 토너 카트리지 정품여부 확인 및 크롬칩 단자청소를 안내드립니다
- 토너 카트리지가 제품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토너 카트리지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
- 해당 제품에 올바른 소모품 모델명을 사용하는지 확인 필요
→ 맞지 않는 소모품을 사용하는 경우 토너 호환이 안되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
흑백 레이저 복합기
삼성닷컴에서 소모품 모델명 확인방법
1.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amsung.com 접속
2. 제품 → PC/주변기기 → 프린터 → 토너/잉크 찾아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https://www.samsung.com/sec/printers/printer-supplies/
3. 돋보기 (검색) 란에 사용하는 프린터/복합기 모델명 입력 후 오른쪽 실행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4. 아래와 같이 검색된 소모품 모델명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하는 프린터 제품에 들어가는 토너 카트리지 모델명이 맞는지 먼저 정확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 → 소모품 정보에 있는 [사용 가능한 소모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시) CLX-3180 계열 토너 카트리지 이름 확인 방법
[사용설명서의 소모품 표기 상태]
판매용 토너카트리지 이미지
토너 카트리지 정품 여부 확인 및 크롬칩 단자 청소
- 비정품 토너 (재생,리필)를 사용하는 경우 ‘ 토너 호환안됨 ’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품 토너 카트리지를 꼭 사용해 주세요.
1. 정품 토너 카트리지의 사용여부 확인 필요
2. 토너 카트리지 접촉단자 청소 진행
크롬칩 접촉 단자에서 인식을 제대로 못하여 발생할 수 있으니 면봉이나 물티슈 등으로 접촉 단자를 청소 진행해 주세요.
1) 토너 카트리지 전면부 삽입제품 교체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2. 토너 카트리지 상단부 삽입제품 교체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 카트리지 장착(교체/설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③까지 순서대로 진행하여 토너를 장착합니다.
※ 토너 삽입을 위한 커버 오픈 위치는 위의 내용을 참조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새 토너 장착 전 반드시 주황색 Nip장치 및 실(Seal) 제거 확인 바랍니다.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