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 날짜 2025-01-17
  • 조회수 3,957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날때 토너카트리지 설치, 교체 후 씰 또는 Nip제거, Label 및 크롬칩 상태확인을 안내드립니다

  •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토너 카트리지의 씰을 제거하지 않아 감지되지 않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정품 토너 카트리지가 아닌 재생(비정품) 토너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날때 토너 카트리지 설치/교체 후 씰 또는 Nip장치 제거하는 방법

1)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흑백레이저 프린터 씰(Seal) 제거방법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토너의 씰(Seal)제거방법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흑백레이저 프린터 씰(Seal) 제거헤 주세요

ⓛ번 : 토너 상단부 주황색 Nip장치 위치를 확인합니다.

②번 : ⓛ번의 주황색 Nip장치를 제거합니다. (Nip장치가 없는 제품의 경우 ③번 진행)

③번 : 토너 우측 또는 좌측의 씰(Seal)을 수평으로 잡아당겨 그림과 같이 제거합니다.

※ 일부모델의 경우 상위내용과 달리 시트 및 캡(Cap) 형태로 제공될 수 있으니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보호시트 적용 토너


2)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날때 컬러레이저 프린터 씰(Seal) 제거하는 방법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토너의 씰(Seal)제거방법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컬러레이저 프린터 씰(Seal) 제거해 주세요

ⓛ번 : 토너 카트리지 좌측의 보호 테이프 확인 및 제거합니다.

②번 :ⓛ번의 보호테이프를 화살표 방향으로 제거합니다.

③번 : 보호테이프 제거 후 내부 투명 플라스틱 타입의 씰(Seal)을 당겨 제거합니다.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날때 토너 카트리지의 Label(라벨) 및 크롬칩(CRUM) 상태로 재생 확인하는 방법 

1) Serial No Label(시리얼 넘버 라벨) 확인하기


- 확인방법 : 현상기를 뒤집어 드럼이 앞으로 오게 하였을 때 중앙에 부착된 Serial No Label의 부착상태 및 손상, 위조 여부를 확인합니다.(아래 그림 참고)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토너 카트리지의 라벨 상태


- 재생품 판정기준

① Serial No Label이 당사에서 제작된 것이 아닌 경우

② Label의 번호체계가 당사 기준과 맞지 않는 경우

③ Label이 두장 덧붙여져 있거나 떼어 낸 흔적이 있는 경우

④ Label의 글씨체가 다른 경우

⑤ Label이 뒷면 우측 중앙이 아닌 다른 위치에 부착된 경우


※ 주의사항

일부 재생업체의 경우 재생을 하고 기존 Serial No Label을 떼고 자체 Serial No Label을 부착하거나 기존 Serial No Label위에 자체 Serial No Label을 부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 비정품(재생/리필) 토너 구별하는 방법 (크롬칩 상태)


아래 그림과 같이 토너의 크롬칩 위치와 상태로 재생, 리필토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크롬칩(CRUM) 상태를 육안 확인 시 구멍, 긁힘, 이물 있을 경우 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토너 카트리지를 인식하는 부분은 크롬칩(CRUM)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토너 카트리지의 크롬칩 상태

제품 모델명에 따라 토너 카트리지 장착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으며, 사용설명서의 토너 카트리지 교체 항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CARTRIDGE ERROR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사용설명서의 토너 카트리지 교체하는 방법 을 확인해 주세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을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메뉴얼 메뉴에서 제품 사용 설명서(User Manual)를 실행해 주세요.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메뉴얼 메뉴에서 제품 사용 설명서를 실행해 주세요


⑤ 제품 사용설명서에서 토너 카트리지 교체 항목을 찾아 과정에 따라 교체새 토너 카트리지를 장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 사용설명서에서 토너 카트리지 교체 항목을 찾아 과정에 따라 교체나 새 토너 카트리지를 장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이 안될 경우 토너 카트리지나 프린터 내부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