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 커맨드 사용방법 및 실행 안될때 조치 방법이 궁금해요

  • 날짜 2020-02-03
  • 조회수 4,848

에어 커맨드(Air Command)는 S-PEN(펜)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 참고로 제품 출시 년도에 따라 지원하는 에어 커맨드(Air Command) 버전이 다릅니다.


☞ Air Command 2.2.xx 버전 : 21년이후 출시된 Pen 제공 모델 및 20년 출시된 NT930QCA, NT930QDA, NT950QDA

☞ Air Command 1.2.x.x 버전 : 20년 출시된 NT930QCG, NT950QCG 모델 및 19년 이전 출시된 에어커맨드 지원 모델


■ 에어 커맨드(Air Command) 실행 방법  

1) 외장형 PEN으로 제공된 경우 

① Pen을 [화면에 포인트가 생기도록] 바탕화면에 가까이 가져가세요.

② 포인트가 나타나면 [Pen 버튼]을 눌러 줍니다.

(또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Q 키를 누른 후 [Air Command]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펜을 바탕화면에 포인트가 생기도록 가까이 가져가기

S PEN 버튼 위치 이미지


2) 노트북에 PEN이 내장되어 제공된 경우

노트북 본체에서 PEN을 빼면 자동으로 에어 커맨드가 실행됩니다.

※ 제품에 따라 지원되는 기능(Air Command 버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에어 커맨드(Air Command) 기능 설명 

※ 에어 커맨드 각각의 기능을 더 자세히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해보세요.

에어 커맨드 1.2와 2.2 버전의 메뉴 차이점 설명 이미지

  • 새 노트 작성 : Samsung Note App이 실행됩니다.
  • 모든 노트 보기 : 최근 작성된 Note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 스마트 셀렉트 : 화면을 캡쳐하는 스크린 캡처 기능 ▷ 사각형, 원형, 애니메이션(GIF) 캡처
  • 캡처 후 쓰기 : 현재 윈도우 화면이 캡쳐되고 해당이미지에 메모를 추가합니다.
  • 라이브 메시지 : Live Message App을 실행합니다.
  • PENUP : PENUP App을 실행합니다. (이미지 중심 소셜 중 가장 활성화된 커뮤니티 'PENUP'의 PC 버전임)
  • Show Window : 외부 모니터가 연결되여 있는 경우 노트북에서 선택한 화면 영역을 외부 모니터에 확대 표시합니다.
  • 바로가기 추가 : App의 바로가기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드레그 앤 드롭으로 추가 가능)


■ 에어 커맨드(Air Command)  실행이 안될때 조치 방법 

※ 제품 출시 년도에 따라 지원하는 Air Command 버전이 다르고, App 설치 방법과 장치 드라이버 설치 방법이 다릅니다.


1. Air Command 2.2.xx 버전 App 및 장치 드라이버 설치 상태 확인 하기 

  • 지원 모델 : 21년이후 출시된 Pen 제공 모델 및 20년 출시된 NT930QCA, NT930QDA, NT950QDA


1) Air Command 앱 설치상태 확인하기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Samsung Update]를 검색하고 실행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Samsung Update 검색하고 실행하기


② [삼성 앱스]를 클릭하세요

③ [Air Command] 항목을 찾아 [설치됨]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삼성앱스 클릭후 Air Command 항목이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하기


※ [설치 가능] 항목에 [Air Command]가 있는 경우 클릭하면 MS Store가 실행되니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설치가능항목에 에어 커맨드가 있는경우 클릭하여 MS 스토어가 실행되면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하기


2) 장치 드라이버 설치상태 확인하기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Samsung Update]를 검색하고 실행 후 왼쪽에 드라이버 메뉴를 클릭하여 아래 5가지 드라이버가 [설치됨]인지 확인하세요.


① Samsung System event controller

② Intel ME interface Driver

③ Intel Serila I/O Driver

④ Pen Driver

⑤ Samsung Air Command Service

※ 설치가 필요한 경우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삼성업데이트를 실행하여 드라이버 메뉴에 5가지 드라이버 설치 상태 확인하기


2.  Air Command 1.2.x.x 버전 App 및 장치 드라이버 설치 상태 확인하기 

  • 지원 모델 : 20년 출시된 NT930QCG, NT950QCG 모델 및 19년 이전 출시된 에어커맨드 지원 모델


1) Air Command 앱 설치상태 확인하기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Air Command]를 검색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Air Command 검색하기


※ Air Command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MS store를 통해 설치하세요.

①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Store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② MS Store가 실행되면 Air Command를 검색하여 설치 하세요.

Air Command가 검색되지 않는 경우 MS store를 통해  설치하기


2) 장치 드라이버 설치상태 확인하기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를 누른 후 [Samsung Update]를 검색하고 실행 후 왼쪽에 드라이버 메뉴를 클릭하여 아래 3가지 드라이버가 [설치됨]인지 확인하세요.


① Samsung System event controller

② Intel ME interface Driver

③ Intel Serila I/O Driver

삼성업데이트 실행되면 드라이버에서 세가지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④ 왼쪽 항목 중 [삼성 앱스] 메뉴를 클릭 후 Pen Service & Driver [설치됨]인지 확인하세요.

※ 설치가 필요한 경우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하세요

삼성 앱스 클릭하여 Pen Service & Driver가 설치됨 인지 확인하기


3. Samsung Pen Service 서비스 실행중인지 확인 하기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X 키를 누른 후 컴퓨터관리(G)를 실행하세요

2) 왼쪽 [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 클릭하여 아래의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3) 오른쪽 서비스 리스트에서 [Samsung Pen Service]를 더블 클릭하세요.

컴퓨터 관리에서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에서 서비스 클릭후 삼성 펜 서비스 더블 클릭하여 열기


4) 속성 창에서 서비스 상태가 ① [실행 중]인지 확인하세요.

※ 시작이 되어 있지 않다면 '시작 유형'을 ② [자동]으로 선택하고 ③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서비스 상태가 실행중인지 확인하고 시작유형이 자동인지 확인하기


5) 속성 창의 복구 탭을 선택하고 첫째 실패, 둘째 실패 항목을 [서비스 다시 시작]으로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복구 탭에서 첫째 둘째 실패항목을 서비스 다시 시작으로 선택후 확인을 누르세요

6) 에어 커맨드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 하세요. 


4. 에어 커맨드(Air Command) 앱 초기화 및 제거 재설치 

1)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설정창을 실행하세요.

2) 왼쪽 메뉴 중 [앱] 클릭 후 [설치된 앱]을 클릭하세요.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 + i 키를 눌러 설정창 실행후 앱에서 설치된 앱 클릭하기


3) [Air Command]를 검색한 후 설정(…)클릭 → [고급 옵션]을 클릭하세요.

Air Command 검색 후 설정 클릭 고급 옵션 클릭하기


4) [초기화]를 선택한 다음 [초기화]를 클릭하세요.

5)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Air Commamd를 실행하여 확인하세요.

6)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제거]를 클릭하여 앱 제거 후 MS Store를 통해 다시 설치하세요.

앱 초기화 또는 제거 클릭하기


[참고] 

위 조치후에도 에어 커맨드 실행이 안된다면, 고클린 및 Classic shell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삭제 후 에어커맨드 실행을 확인하세요.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고클린 또는 Classic shell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거하기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조치가 안된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