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잉크젯에서 캐리지 걸림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날짜 2013-06-05
  • 조회수 15,761


잉크젯에서 캐리지 걸림 에러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캐리지에 있는 잉크가 제대로 장착이 안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캐리지 동작 이상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잉크 장착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 

아래 사진처럼 캐리지 걸림 에러 발생 시 캐리지에 있는 잉크가 덜 장착된 경우일 수 있으므로 아래 방법을 참고로 잉크를 정상 장착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캐리지 걸림


 1) 잉크젯 복합기 SCX-1855F 초기 구동시 캐리지 걸림 발생한 경우


① 잉크 카트리지 삽입구 덮개(상단 덮개)를 열어 캐리지가 걸려 있는지 확인합니다.

잉크카트리지 삽입구 덮개 열기


② 잉크가 커버에 닿아 있는 경우 잉크를 손으로 눌러 내려가도록 확인합니다. (아래 사진 참고)

잉크카트리지 잉크를 손으로 눌러 내려가도록

2) SCX-1490, SCX-2000 계열도 동일한 증상을 보일 수 있으므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 '잉크 시스템 오류(0xc19a0020):프린터를 껐다가 다시 켜십시오.' 에러 메시지 발생시 조치방법


  • 전원을 끈 후 커버를 열어 잉크를 재장착하세요.

새 잉크 카트리지인 경우, 오렌지색 탭은 제거하고 장착해주세요.



  • 마른 헝겊, 천 등을 이용하여 잉크 장착되는 헤드쪽 단자 4군데의 이물을 제거해주세요.

주의) 물기있는 헝겊, 물티슈 사용할 경우 헤드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절대 사용하면 안됩니다. 세척 부위에 피부가 닿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안내해드린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