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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크톱/올인원] 스피커에서 소리가 안 나와요.

  • 날짜 2020-10-29
  • 조회수 13,677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이용해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데스크톱 및 올인원 PC 제품에 스피커 연결하기 

1. 데스크톱 제품 

제품 앞면의 이어셋/헤드셋 잭이나, 제품 뒷면의 오디오 잭에 스피커 또는 이어폰을 연결하세요.
※ 이어셋/헤드셋과 오디오 잭의 위치는 모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앞면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뒷면

스피커 또는 이어폰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경우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 사운드 부분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올인원 PC(AIO) 모델 

AIO 모델은 스피커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으며, 헤드폰(이어폰)을 연결하는 경우 뒷면에 있는 이어셋/헤드셋 잭을 이용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사운드 포트의 위치는 모델마다 다를 수 있으니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고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포트 예시-1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포트 예시-2

■ 음소거 해제 및 볼륨 조절 방법 

1. 음소거 해제 

스피커(이어폰) 연결은 정상으로 연결 되었을때 스피커 볼륨이 음소거 상태인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작업 표시줄 오른쪽 알림 영역에 스피커 아이콘에 X가 되어 있으며,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음소거를 해제할 경우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해서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스피커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 숨겨진 아이콘 표시 [^] 를 클릭하세요.

  • [숨겨진 아이콘에 있을 경우]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음소거 설정 상태]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음소거 해제 상태]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볼륨 조절 

소리가 작을 경우 슬라이드 바를 이동하여 볼륨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볼륨 크기 10


  •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볼륨 크기 27

■ Windows Audio 서비스 항목 변경 방법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 검색 창에서 [서비스]를 입력하여 실행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서비스에서 [Windows Audio] 서비스 항목을 찾아 더블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3) 서비스 상태에서 [시작]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시작]을 클릭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시작 되어 있다면 [중지]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문제 해결을 이용하여 증상 해결하기 

  • 1)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3) [문제 해결]을 선택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4) 문제 해결에서 [오디오 재생]을 클릭 후 [문제 해결사 실행]을 선택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5) 문제 해결사가 진행되면 문제를 검색한 후 발생한 문제가 표시되며 문제 해결을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사운드 드라이버 삭제 및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1.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확인 및 드라이버 / 앱 제거하기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 왼쪽 하단 검색 창에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장치 관리자에서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항목에서 [Realtek Audio] 장치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3) Realtek Audio 장치가 있다면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을 선택하세요.

  • 4) Windows 설정 화면에서 [앱] 항목을 클릭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5) 앱 및 기능 화면에서 Realtek Audio Driver 항목을 클릭하고 [제거] 버튼을 눌러 오디오 드라이버를 삭제를 시작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6) 드라이버 삭제 진행중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Y)]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를 진행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7) 오디오 드라이버가 삭제된 후에는 Realtek Audio Console 항목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눌러 삭제합니다.
    ※ 드라이버 삭제 후에는 [Samsung Update]로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드라이버 재설치하기 

장치관리자 →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 사운드 드라이버가 장치 관리자에 나타나지 않거나 ,이름 옆에 노란색 느낌표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 사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하셔야 합니다.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왼쪽 하단 검색 창에 [Samsung Update]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드라이버]에서 [사운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를 진행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3) PC의 상태에 따라 설치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완료 후 시스템을 재부팅 후 상태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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