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선 키보드가 동작하지 않아요.

  • 날짜 2020-11-12
  • 조회수 32,193

조치 방법


무선 키보드는 무선 수신기 및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연결 후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수신기를 확인하거나 배터리 확인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증상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무선 키보드 배터리 교체 방법


※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선택 사양으로 모델에 따라 모양이나 색상이 다르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모델별 무선 키보드 정보는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 아래 정보는 DM700A4J 계열의 무선 키보드로 설명 드립니다.


1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키보드의 경우 앞면 오른쪽 상단의 배터리 교체 표시등, 배터리 표시등 부분에 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하세요.
표시등에 불이 깜빡이고 있으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2 배터리 교체 방법


※ 제품에 따라 무선키보드 모양이 다릅니다. 반드시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 바랍니다.
※ 배터리 잔량이 적은 경우에도 무선 키보드 통신 송수신이 정상적으로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건전지 극성 (+ / -)을 확인하세요.

  • 1. 키보드 밑면 가운데 부분에 있는 배터리 커버의 아래쪽에 손을 대고 위로 밀어 여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건전지를 끼운 후 배터리 커버를 닫으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무선 수신기 상태 확인 및 페어링 방법 (무선 키보드가 동작하지 않을 때)


※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선택 사양으로 모델에 따라 모양이나 색상이 다르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모델별 무선 키보드 정보는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 아래 정보는 DM700A4J 계열의 무선 키보드로 설명 드립니다.

  • 1. 무선 수신기를 본체에서 뺐다가 다시 꽂으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무선 수신기를 꽂은 후 30초 이내에 무선 수신기 근처에서 연결(CONNECT) 버튼을 1초 정도 누른 뒤 떼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3.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하세요.

  • 4. 무선 키보드 인식이 되지 않으면 위 작업을 3~4회 정도 반복하여 동작을 확인하세요.

올인원PC 모델별 무선 키보드/마우스 재설정 방법

올인원PC 모델별 무선 키보드/마우스 재연결 방법
모델 무선 마우스 연결 무선 키보드 연결 수신기 위치
/ 권장거리
DM-AF300
DM-AF310
DM-AF315
1) 마우스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켠 후 ID 버튼 5초간 길게 누른 후 뗌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밑면의 ID 버튼 5초간 길게 누른 후 뗌
마우스 바닥/5 m
DM300A2A1) 마우스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켠 후 10초 이내에 ID 버튼을 2~3초간 길게 누른 후 뗌
1) 배터리 교체 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10초 이내에 키보드 밑면의 ID 버튼을 2~3초간 길게 누름
마우스 바닥/5 m
DM500A2D
DM505A2G
DM500A2J
DM500A2L
DM700A3C
DM700A3D
DM700A4K
DM700A4J
DM700A7D
DM700A7K
DM700A7L
1) 마우스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켠 후 30초 이내에 ID 버튼을 1초간 길게 누른 후 뗌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30초 이내에 옆면의 ID 버튼을 1초간 길게 누른 후 뗌
마우스 바닥/5 m
※ 무선수신기 → USB 2.0 포트 연결
DM700A7K1) 마우스 전원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전원스위치 켬
4) 수신기 꽂은 후 30초 이내에 ID 버튼을 1초간 누른 후 뗌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30초 이내에 밑면의 ID 버튼을 1초간 누른 후 뗌
마우스 바닥/5 m


장치관리자 상태 확인 및 조치 방법


※ 장치관리자에서 오인식하여 인식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우스도 인식 안 되는 경우에는 다른 유선 마우스를 이용하거나 터치 제품은 터치를 이용하여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장치관리자]를 선택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2. 장치 관리자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를 선택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3.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를 선택하세요.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 4.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가 모두 제거되면 목록 중 아무 장치에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을 클릭하여 장치를 새로 발견한 후 동작할 수 있습니다.

    설명에 대한 참고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