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키보드(USB 리시버 또는 수신기)가 동작 안됨
- 날짜 2020-11-12
- 조회수 37,536
무선 키보드는 USB 수신기(리시버)를 이용하여 연결 후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경우 수신기를 확인하거나 배터리 확인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증상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선택 사양으로 모델에 따라 모양이나 색상이 다르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모델별 무선 키보드 정보는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 아래 정보는 DM700A4J 계열의 무선 키보드로 설명 드립니다.
■ 무선 키보드 배터리 교체 방법
1.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키보드의 경우 앞면 오른쪽 상단의 배터리 교체 표시등, 배터리 표시등 부분에 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하세요.
표시등에 불이 깜빡이고 있으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합니다.
2 배터리 교체 방법
※ 제품에 따라 무선키보드 모양이 다릅니다. 반드시 해당 모델의 사용설명서를 참조 바랍니다.
※ 배터리 잔량이 적은 경우에도 무선 키보드 통신 송수신이 정상적으로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건전지 극성 (+ / -)을 확인하세요.
- 1. 키보드 밑면 가운데 부분에 있는 배터리 커버의 아래쪽에 손을 대고 위로 밀어 여세요.
- 2. 건전지를 끼운 후 배터리 커버를 닫으세요.
■ 무선 수신기 상태 확인 및 페어링 방법 (무선 키보드가 동작하지 않을 때)
※ 무선 키보드, 마우스는 선택 사양으로 모델에 따라 모양이나 색상이 다르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 모델별 무선 키보드 정보는 다릅니다. (해당 모델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세요)
※ 아래 예시는 DM700A4J 계열의 무선 키보드로 설명 드립니다.
- 1. 무선 수신기(USB 리시버)를 본체에서 뺐다가 다시 꽂으세요.
- 2. 무선 수신기를 꽂은 후 30초 이내에 무선 수신기 근처에서 연결(CONNECT) 버튼을 1초 정도 누른 뒤 떼세요.
- 3. 정상 동작하는지 확인하세요.
- 4. 무선 키보드 인식이 되지 않으면 위 작업을 3~4회 정도 반복하여 동작을 확인하세요.
■ 올인원PC 모델별 무선 키보드/마우스 재설정 방법
모델 | 무선 마우스 연결 | 무선 키보드 연결 | 수신기 위치 / 권장거리 |
---|---|---|---|
DM-AF300 DM-AF310 DM-AF315 | 1) 마우스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켠 후 ID 버튼 5초간 길게 누른 후 뗌 |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밑면의 ID 버튼 5초간 길게 누른 후 뗌 | 마우스 바닥/5 m |
DM300A2A | 1) 마우스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켠 후 10초 이내에 ID 버튼을 2~3초간 길게 누른 후 뗌 | 1) 배터리 교체 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10초 이내에 키보드 밑면의 ID 버튼을 2~3초간 길게 누름 | 마우스 바닥/5 m |
DM500A2D DM505A2G DM500A2J DM500A2L DM700A3C DM700A3D DM700A4K DM700A4J DM700A7D DM700A7K DM700A7L | 1) 마우스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켠 후 30초 이내에 ID 버튼을 1초간 길게 누른 후 뗌 |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30초 이내에 옆면의 ID 버튼을 1초간 길게 누른 후 뗌 | 마우스 바닥/5 m ※ 무선수신기 → USB 2.0 포트 연결 |
DM700A7K | 1) 마우스 전원 끔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마우스 전원스위치 켬 4) 수신기 꽂은 후 30초 이내에 ID 버튼을 1초간 누른 후 뗌 | 1) 배터리교체표시등 확인 2) 수신기 제거후 재연결 3) 30초 이내에 밑면의 ID 버튼을 1초간 누른 후 뗌 | 마우스 바닥/5 m |
■ 장치관리자 상태 확인 및 조치 방법
※ 장치관리자에서 오인식하여 인식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과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마우스도 인식 안 되는 경우에는 다른 유선 마우스를 이용하거나 터치 제품은 터치를 이용하여 조치해보시기 바랍니다.
-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장치관리자]를 선택하세요.
- 2. 장치 관리자에서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를 선택하세요.
- 3.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를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를 선택하세요.
- 4. 느낌표가 붙어 있는 장치가 모두 제거되면 목록 중 아무 장치에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하드웨어 변경사항 검색]을 클릭하여 장치를 새로 발견한 후 동작할 수 있습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