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원발급 사이트 간편 로그인 인증방법을 알려주세요.

  • 날짜 2021-01-18
  • 조회수 1,427

방법 안내


2021년 연말정산 대비 민원발급 사이트 간편로그인 인증방법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사이트 홈페이지 및 로그인 인증 유형

  • 1. 정부24 사이트(www.gov.kr) 접속 후 메인화면에서 [주민등록등본] 클릭합니다.

    설명에대한표현


  • 2. 로그인 방법 : 간편인증 로그인,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로그인 2가지 유형.
  • 설명에대한이미지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및 로그인 인증 유형


    간편인증(민간인증서) 로그인 진행 방법


    삼성패스,통신사인증서,kb모바일인증서,카카오톡,페이코 인증서 선택화면


    ■ 삼성패스 (SAMSUNG Pass) 인증방법

    - 안드로이드 버전 10 이상인 단말에서 인증서 기능이 적용된 삼성패스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패스와 안드로이드 버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필요)


    ※ 안드로이드 버전이 9인 단말은 1월 업데이트를 통해서 지원될 예정입니다.


    간편인증 로그인창 [삼성패스] 체크 >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 >동의항목 체크 > 인증요청 클릭

    설명에 대한 표현 인증요청 선택된 이미지


    ① 스마트폰 >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일부 모델은 잠금 화면 및 보안)


    ②  ‘Samsung Pass’ 선택
    (※ 스마트폰에서 삼성패스 앱 아이콘을 실행해도 됨)
    설명에대한 이미지


    ③ 전자서명 인증서 카드를 눌러주세요.


    ④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 항목을 확인 후 [동의]해 주세요.
    설명에 대한 이미지


    ⑤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가입된 통신사를 선택 후 본인인증을 진행


    ⑥ 전자서명 인증서에 사용할 지문한 개 등록해 주세요.
    (※ 발급 시 등록된 지문으로만 전자서명 인증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명에 대한 이미지


    ⑦ 스마트폰에 전자서명 인증서 알림 메시지가 전송


    ⑧ 전자서명 인증서 알림 메시지를 클릭
    전자서명인증서선택이미지     전자서명인증성 클릭된 이미지


    ⑨ 정부24 간편인증 화면에서 [인증] 클릭


    ⑩ 지문인증 화면에서 본인의 지문인증을 진행
    정부24 간편인증 화면에서 [인증] 클릭이미지    정부24간편인증


    ⑪ ‘인증서가 발급되었습니다.’ 에서 [확인] 클릭
    설명에 대한 이미지


    ■ 카카오톡 인증방법

    ① 간편인증 로그인창 [카카오톡] 체크 >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 > 동의항목 체크 > [인증요청] 클릭
    설명에대한 표현


    ② 스마트폰 카카오톡에 [인증 요청 안내] 메시지 확인 > [인증하기] 클릭


    ③ 인증 정보 화면에서 개인정보 제공동의 체크 > [인증하기] 클릭합니다.
    카카오톡인즌요청안내 이미지   인증하기선택이미지


    ④ My 비밀번호 입력창에 사전에 설정된 카카오톡 지갑의 비밀번호 6자리 입력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창에서 [확인] 클릭
    비밀번호 입력창    인증완료화면이미지


    간편인증 화면 창에서 [인증완료] 클릭

    설명에 대한 이미지


    ■ 통신사 인증서 (SKT, KT, LG U+) 인증방법

    ① 간편인증 로그인창 [통신사 인증서] 체크 >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 > 동의항목 체크 > ‘인증요청’ 클릭
    설명에대한 이미지


    ② 통신사 PASS 앱이 설치 안된 경우 [구글 Paly 스토어]에서 해당 통신사의 [PASS 앱] 설치진행 (앱이 설치된 경우 4번 항목으로 이동)


    ③ 통신사 PASS 앱 실행 > 앱에서 필요한 본인확인 정보 등록진행
    ③통신사 PASS 앱 실행    앱에서 필요한 본인확인 정보 등록진행


    ④ 해당 통신사 PASS 앱 실행 >전자서명 요청이 발생하였습니다.’ 알림 메시지 클릭


    ⑤[인증하기] 클릭


    ⑥ 통신사 PASS앱에서 사전에 설정된 비밀번호 입력(6자리)
    PASS앱화면 실행   PASS인증하기선택   PASS비밀번호입력화면


    ⑦ 간편인증 화면창에서 [인증완료] 클릭

    인증완료화면


    ■ 페이코(PAYCO) 인증방법

    ① 간편인증 로그인창 [페이코(PAYCO)] 체크 >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입력 > 동의항목 체크 > ‘인증요청’ 클릭
    설명에 대한 이미지


    ② 페이코(PAYCO) 앱이 설치 안된 경우 [구글 Paly 스토어]에서 ‘페이코’ 앱 설치진행

    (앱이 설치된 경우 ④번 항목으로 이동)


    ③ 페이코 앱 실행 > 로그인 진행(회원이 아닌경우 회원가입 후 진행)
    페이코앱설치이미지   페이코앱 로그인 이미지  


    ④ 페이코(PAYCO) 앱 로그인 후 ‘인증서’ 도착 알림 메시지 클릭


    ⑤ 인증요청 팝업창에서 ‘개인정보 동의’ 체크 > [인증] 클릭)
    인증서선택이미지   개인정보> [인증] 클릭


    ⑥ PAYCO 인증서 화면에서 사전에 등록된 패턴을 입력


    ⑦ ‘인증되었습니다’ 창에서 [확인] 클릭
    페이코인증서화면   인증확인이미지


    간편인증 화면 창에서 [인증완료] 클릭

    인증완료이미지


    ■ 지문인증 로그인 진행 방법 (국세청 홈택스 해당)

    ① 로그인 화면에서 [지문인증 로그인] 클릭
    설명에 대한 이미지


    ② ‘지문인증 로그인’ 창이 팝업됨
    설명에대한이미지


    ③ [구글 Paly 스토어]에서 ‘손택스’ 앱 설치진행(앱이 설치된 경우 ⑥번 항목 이동)


    ④ 알림 팝업창 > 동의(설정하기) 클릭합니다.


    ⑤ 권한 허용 [사용]으로 켬니다.
    국세척홈텍스 앱이미지   동의설정하기   권한허용화면


    ⑥ [손택스 홈] 화면 > 우측 상단에 가로 3줄 모양 클릭


    ⑦ ‘인증센터’ 메뉴 클릭


    ⑧ ‘지문인증센터’ 메뉴 클릭 (손택스에서 지문인증이 이미 되어있다면 ⑮번 이동)
    ⑥[손택스> 우측 상단에 가로 3줄 모양 클릭    인증센터상담제보선택   지문인증센터


    ⑨ 지문인증 센터 화면 > [등록] 클릭


    ⑩ 지문등록창 > 아이디,성명,주민번호 입력 > 인증수단 선택 후 인증


    ⑪ 휴대폰 인증(예시) : 휴대전화번호 입력, 통신사 선택, 약관 동의 후 [확인] 클릭
    ⑨지문인증> [등록] 클릭    ⑩지문등록창> 아이디,성명,주민번호 입력 > 인증수단 선택 후 인증진행   통신사 선택, 약관동의 후 [확인] 클릭


    ⑫ 인증번호 문자 메시지 도착 확인 > 인증번호 입력 > [인증] 클릭


    ⑬ 지문등록 화면 > 손가락을 스마트폰 지문인식 센서 부위에 밀착 후 등록


    ⑭ ‘지문인증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에서 [확인] 클릭
    ⑫인증번호> 인증번호 입력 > [인증] 클릭   ⑬지문등록> 손가락을 스마트폰 지문인식 센서 부위에 밀착 후 등록진행   지문인증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에서 [확인] 클릭


    ⑮ [손택스 홈] 화면 우측 상단에 가로 3줄 모양 클릭


    ⓐ ‘인증센터’ 클릭


    ⓑ ‘PC홈택스 지문인증(QR)코드’ 클릭
    ⑮[손택스 홈] 화면 우측 상단에 가로 3줄 모양 클릭    인증센터클릭   ‘PC홈택스 지문인증(QR)코드’ 클릭 


    ⓒ QR코드 촬영화면 > 컴퓨터 화면에 팝업된 지문인증 로그인 창의 QR코드 촬영


    ⓓ 지문인증 로그인 창에서 [생년월일] 8자리 입력 후 [확인]클릭
    지문인증 로그인 창의 QR코드 촬영   지문인증 로그인 창에서 [생년월일] 8자리 입력 후 [확인]클릭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전자정부(민원24) 사이트에서 인쇄가 안됩니다.
SL-J1760FW, 민원24에서 1004에러나고 인쇄가 되지 않아요.
[질문과 답변] 민원24시에서 문서 출력할 때 '문서보호 기능을 지원하는 모듈이 설치되지 않아 문서를 열람할 수 없습니다' 에러나요.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더욱 유익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선 자료로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