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스마트태그 정상 동작(연결안됨, 오동작 등)이 되지 않는 경우 조치 방법

  • 날짜 2024-01-01
  • 조회수 23,520

스마트 태그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거나 오동작 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초기화 후 확인해 보세요.

S/W 초기화 방법 

SmartThings 앱에서 연결된 스마트 태그 디바이스 삭제 시 초기화됩니다.


• SmartThings 앱 > 연결된 스마트 태그 카드 선택 > 더보기 > 기기 삭제 > 삭제


스마트싱스 앱을 실행하세요

① SmartThings 앱 

 

연결된 스마트태그 카드를 선택하세요

② 연결된 스마트 태그 카드 선택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③ 더보기

 

기기 삭제를 눌러주세요

 ④ 기기 삭제

 

삭제를 눌러주세요

⑤ 삭제 

 


H/W 초기화 방법 

1. Galaxy SmartTag, SmartTag+ 

① 도구를 사용하여 배터리 커버와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② 스마트 태그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눌렀다 떼세요. (방전을 위함)

③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를 다시 삽입하고, 소리가 날 때까지 약 5초 정도 길게 눌렀다가 떼세요.


스마트태그 배터리 분리 방법 이미지 입니다

스마트 태그 배터리 분리 방법 

 

2. Galaxy SmartTag2 

① 도구를 사용하여 태그 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② 태그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누르세요.

③ 태그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를 다시 넣으세요. 

④ 소리가 날 때까지 7초 이상 누른 상태를 유지한 후, 소리가 들리면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도구를 사용해 태그 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① 배터리 분리 

 

태그 가운데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태그 버튼 누름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를 삽입하세요

 ③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 삽입

 

소리가 날때까지 버튼을 눌러주세요

④ 소리가 날 때 까지 누름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