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태그 정상 동작(연결안됨, 오동작 등)이 되지 않는 경우 조치 방법
- 날짜 2024-01-01
- 조회수 28,330
스마트 태그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거나 오동작 할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초기화 후 확인해 보세요.
S/W 초기화 방법
SmartThings 앱에서 연결된 스마트 태그 디바이스 삭제 시 초기화됩니다.
• SmartThings 앱 > 연결된 스마트 태그 카드 선택 > 더보기 > 기기 삭제 > 삭제
![스마트싱스 앱을 실행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b6ede32c-f38b-4882-9863-202833a3b113.png)
① SmartThings 앱
![연결된 스마트태그 카드를 선택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d15301ca-ee95-4c08-a5b7-bc2351b00572.png)
② 연결된 스마트 태그 카드 선택
![우측 상단 점 3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0c94afe6-0acf-4afb-a110-4606cb28e8ac.png)
③ 더보기
![기기 삭제를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355ce7b6-35e5-42d7-8aaf-4dcb922b3aad.png)
④ 기기 삭제
![삭제를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9dee422c-dced-4edd-9af8-00f2c02ea5fa.png)
⑤ 삭제
H/W 초기화 방법
1. Galaxy SmartTag, SmartTag+
① 도구를 사용하여 배터리 커버와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② 스마트 태그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눌렀다 떼세요. (방전을 위함)
③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를 다시 삽입하고, 소리가 날 때까지 약 5초 정도 길게 눌렀다가 떼세요.
![스마트태그 배터리 분리 방법 이미지 입니다](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87847a0c-b537-4fc9-9a6d-59b9b539b752.png)
스마트 태그 배터리 분리 방법
2. Galaxy SmartTag2
① 도구를 사용하여 태그 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분리하세요.
② 태그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누르세요.
③ 태그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를 다시 넣으세요.
④ 소리가 날 때까지 7초 이상 누른 상태를 유지한 후, 소리가 들리면 버튼에서 손을 떼세요.
![도구를 사용해 태그 커버를 열고 배터리를 분리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3c0798c5-c236-4880-a395-943911ffb286.png)
① 배터리 분리
![태그 가운데 버튼을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1882e021-5373-4068-a30f-4a5dcb812d76.png)
② 태그 버튼 누름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를 삽입하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fd8566d0-6287-4f6f-ad3d-f336189f3101.png)
③ 버튼을 누른 상태로 배터리 삽입
![소리가 날때까지 버튼을 눌러주세요](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3/15/698f6bc7-4380-4375-b18e-d7843f0cf91e.png)
④ 소리가 날 때 까지 누름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콜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