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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의 사운드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외부 요인은 어떤게 있나요?

  • 날짜 2020-12-30
  • 조회수 6,403

정상적인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외부 요인에 의해 사운드가 끊기거나 틀어지는 등의 이상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사운드에 이상이 있다고 느껴진다면 아래와 같이 외부 요인에 의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기기가 최신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1.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 2.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 3. 화면에 표시되는 내용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미정품 액세서리를 사용하는지 확인하기 

삼성전자에서 제공하거나 승인된 액세사리 정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정품이 아닌 별매품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성능 저하나 고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승인되지 않은 보호필름, 스티커, 커버 등의 액세서리를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의 스피커, 마이크 또는 수화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제품 보호비닐 제거시 하단 마이크 구멍 부분이 막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호비닐로 인한 송화음이 작게 들리거나 잡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폰 하단의 마이크 구멍을 확인하고 사용하기 전에 보호비닐 또는 이물질 등을 반드시 제거 합니다.


스피커에 필름이 붙여있는 그림


※ 참고 : 제품 공급시 함께 부착된 보호비닐을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 

강화 유리 보호필름 사용시 주의사항 

최근 시중에 판매되는 보호필름 중 강화유리(돔글래스 형태)의 제품 사용시, 부착용 경화액 과다 사용 및 오사용으로 인한 스마트폰 제품 기능 사용에 불편을 주는 등 고객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해당 보호필름 부착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안내사항 

강화유리(돔글래스 형태) 보호필름 부착 시 사용되는 경화액의 오사용으로 경화액이 넘쳐흘러 스마트폰 제품 기능 사용 불편 발생


경화액에 의한 스마트폰 피해 사례

  • 사례1. 경화액이 제품의 통화 리시버(수화부)에 침투하여 스피커 구멍을 막아 통화 시 수화음이 작게 들리거나 들리지 않게 함
  • 사례2. 멀티미디어 재생시 스테레오 효과가 저하됨
  • 사례3. 좌우 측면 버튼키로 경화액이 침투하여 버튼 클릭감이 떨어짐

예방방법 

경화액 사용시, 스마트폰 스피커부나 버튼부에 경화액이 침투되지 않도록 주의

위와 같이 경화액 침투로 인한 제품 동작 불량은 스마트폰 사용에 불편함이 발생될 뿐만 아니라, 이를 수리하기 위한 비용도 청구될 수 있습니다. 강화유리 보호필름 제품 구매시 제공되는 부착에 관한 주의사항도 꼼꼼히 살펴 준수하시고, 실제 부착 시에도 경화액 사용에 특별히 유의하시어 스마트폰 제품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수화부 ② 경화액 ③ 버튼
① 수화부 ② 경화액 ③ 버튼

스마트폰이 물에 잠겨 있거나 스피커가 젖어 있는지 확인하기 

물 속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스피커가 젖어 있는 경우에는 원활한 통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먼저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 완전히 물기를 말려야 합니다.
또한 스피커의 물기를 더 빨리 제거하기 위해 스피커가 아래를 향하게 스마트폰을 잡고 가볍게 몇 번 흔들면 도움이 됩니다.
스피커에 물기가 여전히 남아 있으면, 소리는 명확하게 들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스피커의 진동으로 남아 있는 물기를 제거할 수 있으므로, 일정기간 동안 통화하면서 스마트폰의 소리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 참고 : 방수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위한 팁입니다. 방수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물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및 설정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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