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리퍼비쉬 제품 서비스 기준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17-09-28
- 조회수 4,706
리퍼비쉬(Refurbished) 제품이란?
해외 일부 유통업체에서 반품된 노트북을 수리 후, 한국에서 3개월간 보증되도록 판매한 제품이거나, 한국에 저렴하게 비정상적인 유통 경로를 통해 재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 리퍼비쉬(Refurbished) 제품은 글로벌 워런티 적용이 되지 않으며, 유상 서비스 대상입니다.
노트북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
노트북 제품은 바닥면에 라벨 또는 레이저 각인으로 모델명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노트북 바닥면 라벨이 있는 경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2/06/6e858d2d-dd46-409d-b8d6-190893598500.jpg)
노트북 바닥면 라벨이 있는 경우
![노트북 바닥면 레이저 각인된 경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402/06/c5a3d354-c683-4f6d-b737-6f639887f634.jpg)
노트북 바닥면 레이저 각인된 경우
[ 리퍼비쉬 제품 구분 방법 ]
- 해외에서 판매된 노트PC의 모델명은 NP-XXXX
- 국내에서 판매된 노트PC의 모델명은 NT-XXXX 입니다.
참고로 리퍼비쉬(Refurbished) 제품은 글로벌 워런티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유상 서비스 대상입니다.
- 하드웨어 불량 이외에 소프트웨어 불량 및 고객 과실은 유상 서비스
- 해외용 키보드(영문 → 한글) 변경 요청 시 유상 교체만 가능합니다.
- OS 변경(외국어OS → 한글OS)은 라이선스 문제로 불가하나, 고객님께서 정품 한글OS를 구매했을 경우 유상 설치만 가능합니다.
- 고객님께서 제품을 구입한 국가 이외의 지역에서 무상 수리에 대한 보증에 한함으로 교환/환불은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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