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 연결된 USB기기 동영상 재생시 자막이 안보여요
- 날짜 2016-12-27
- 조회수 14,559
TV에 연결된 USB기기 동영상 재생시 자막이 안보인다면 제목을 동일하게 변경, 자막 인코딩, 소프트웨어업데이트를 안내드립니다.
- 자막파일의 속성이 변경되거나 자막설정이 안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USB 저장 기기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 제목을 동일하게 수정해 주세요
동영상 파일과 자막파일 이름이 동일하여야 합니다. 제목이 서로 다를경우 파일의 제목이 동일하게 수정해주세요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제목 수정은 컴퓨터에서만 가능합니다.
예시) '삼성전자서비스.avi' 동영상이라면 자막도 동일하게 '삼성전자서비스.smi'이어야 서로 연결 동작이 가능합니다.
사용설명서에서 지원하는 자막 파일 형식인지 확인 시 맞다면 인코딩 과정을 진행해 주세요
자막파일의 속성이 변경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막파일의 속성 변경 시 PC에서는 정상적인 자막표시가 되지만, TV는 자막 속성이 변경된 경우 자막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 .
사용설명서에서 자막 파일 형식 확인하는 방법
1.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를 선택하여 접속해 주세요.
☞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 바로가기 <<< 클릭
2. ① TV 모델명 (예시 : KQ85QNB88AFXKR)을 검색 → ② 검색된 모델명을 선택해 주세요.
3. ① 메뉴얼 → ② 사용 설명서(e-Manual)의 PDF파일을 저장 후 실행해 주세요.
4.사용 설명서(e-Manual)에서 재생 가능한 자막 형식을 찾아주세요
5. 자막 형식이 맞으나 재생이 안 된다면 다른 자막 파일로 다운로드해서 확인해 보세요.
6.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을 하나로 합쳐 새로운 파일로 제작 후 재생 시도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 삼성전자에서 운영하는 인코딩 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별도 동영상 인코딩 과정을 진행 후 사용해 주세요.
TV를 최신 버전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해 주세요
최신 TV 소프트웨어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과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안내 동영상 바로가기 <<< 클릭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