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전화 배터리 교체 시점 안내
- 날짜 2025-10-14
- 조회수 1,382
휴대전화 배터리는 사용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잔존 수명이 감소하는 소모품입니다.
오랜 기간 사용으로 갑작스럽게 전원이 자주 꺼지거나 사용 시간이 급격히 줄어든 경우, 그 외 배터리에 이상 증상이 느껴진다면 다음과 같이 배터리 상태를 점검해 보세요.
각 보증 기준에 따라 유상 또는 무상으로 교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터리 노후화 증상 점검
일반적으로 휴대전화에 탑재된 리튬 이온 배터리는 사용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성능이 점차 저하되기 시작합니다.
• 충전 후 배터리가 빨리 소모됨
• 저온의 환경이나 겨울철에 갑작스러운 전원 꺼짐 현상
위와 같은 변화는 배터리 수명이 다 해가고 있다는 신호이며,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배터리 상태 점검과 함께 교체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노후화 성능 감소 알림
배터리 교체 시기가 임박한 경우, 다음과 같이 기기에서 배터리 노후화 성능 감소 알림 팝업이 나타납니다. 팝업 발생 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배터리 점검을 받아보세요 .
![]()
![]()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한 배터리 상태 점검
삼성 멤버스 앱의 휴대전화 진단을 통해 갤럭시 기기의 현재 배터리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삼성 멤버스(Members) 앱을 실행 후 하단의 메뉴 중 도움받기를 선택합니다.
2단계) 휴대전화 진단 바로 시작하기를 눌러 휴대전화 상태를 전체적으로 점검하세요.
3단계) 진단 완료 후 배터리 상태를 눌러 결과를 확인하세요.
① 삼성 멤버스(Members) 앱 실행
② 도움받기
③ 휴대전화 진단 – 바로 시작하기
④ 배터리 상태
⑤ 배터리 상태 진단 결과 확인
※ 설명된 기능 또는 서비스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