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와 연결된 무선 공유기 상태 확인과 연결 방법

  • 날짜 2025-10-28
  • 조회수 235


※ 해당 콘텐츠는 무선 LAN이 내장된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 무선 네트워크 연결 조치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을 위한 무선 공유기 상태 확인과 연결 방법 

1. TV와 연결하기 위한 무선 공유기 전원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1) 연결을 위한 무선 공유기 이름(예시: AP)이 표시되는지 확인해 주세요.

무선 네트워크 목록에 그림처럼 사용중인 공유기 이름이 안 뜬다면 전원, LAN 선 연결 확인이 필요


2) 공유기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다면 무선 공유기 '전원 LED가 켜짐(ON)'으로 되어 있는지와 무선 공유기 '전원 선'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공유기 전원 LED가 켜짐(ON), 전원 선이 연결된 상태인지 확인

3) 무선 공유기에 LAN 선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느슨하게 연결된 경우도 있으므로 LAN 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에 LAN 선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2. 무선 공유기 선택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1) TV와 무선 공유기가 연결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연결 메시지가 띄워집니다.

TV와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가 연결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연결 메시지가 띄워집니다


TV에서 무선 공유기 선택하는 방법과 비밀번호 입력 안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1) TV에서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선택하는 방법

  - TV 리모컨의 '홈 버튼'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네트워크 설정 실행 → 무선 →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이름' 선택 → 비밀번호 입력 → '이동'을 눌러 네트워크 연결

①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③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④ 일반 →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일반 →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⑤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설정 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설정 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⑥ 네트워크 선택에서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네트워크 선택에서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⑦ 사용 중인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이름을 선택해 주세요.
사용 중인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이름을 선택해 주세요.

2)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비밀번호 입력  

① 무선 연결에서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입력 → '이동' 버튼 선택으로 연결 시도해  주세요.
무선 연결에서무선 네트워크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입력 → 이동 버튼 선택으로 연결 시도해  주세요.

② 비밀번호 입력은 TV 리모컨을 이용하여 해당 문자에 위치한 뒤 '선택' 버튼을 눌러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입력은 TV 리모컨을 이용하여 해당 문자에 위치한 뒤 '선택' 버튼을 눌러 입력해 주세요.

                            ※ 통신사에서 제공한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라면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윗면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이름'과 '비밀번호'가 적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일 없을 경우 사용 중인 통신사로 문의해 주세요.
통신사에서 제공한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라면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윗면에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이름'과 '비밀번호'가 적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3.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공유기 선택이나 비밀번호 입력해도 인터넷이 안 된다면 TV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최신 소프트웨어를 사용 중이라면 업데이트 선택 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TV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바로가기


4. 인터넷 신호 전달 LAN 선을 무선 공유기 WAN 포트에 연결해 주세요

- 인터넷 선이 무선 공유기 WAN 포트에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선 LAN 선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1. 무선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WAN 포트에 LED불이 깜박입니다.

2.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뒷면 WAN 포트에 인터넷 신호를 전달하는 LAN 케이블(인터넷 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3. LAN 케이블을 '딸깍' 소리가 나도록 연결 후 WAN 포트 근처에 있는 LED불이 깜빡이는지 확인해 주세요.

※ 사용하시는 LAN 케이블에서 신호가 전달되지 않는다면 LED불이 깜박이지 않습니다.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 WAN 포트에 LED불이 깜박임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