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이 떨리고 흔들리면서 흐려 보여요

  • 날짜 2025-10-29
  • 조회수 484


화면이 떨리고 흔들리면서 흐려 보일때 TV 화질 테스트로 증상 확인하는 방법

- LCD 패널을 누르거나 손 또는 기타 물체로 살짝 부딪힐 경우 일시적으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패널 불량으로 별도 접촉 없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패널에 충격 또는 접촉하지 않았는데도 떨리고 흔들리면서 흐려 보인다면 패널 이상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패널의 뒷면에선 백라이트(광원)이 존재합니다.

패널에 손 또는 기타 물체로 충격을 주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제품의 이상이 아닙니다.

잠깐이 아닌 지속적으로 화면이 떨리고 흔들리면서 흐려 보인다면 TV 자가진단의 화질 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확인해 주세요.


TV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로 증상 확인하는 방법

패널의 이상여부는 자가진단 기능을 통하여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입경로는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이며, 만약 화질테스트 화면에서도 똑같이 떨리고 흔들린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2022 ~ 2024년 TV 제품

- TV 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화질 테스트

- TV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영상테스트, 혹은 화질 테스트 

※ TV 모델에 따라 메뉴 선택 순서는 다릅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① 설정 → ② '전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4.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확인해 주세요.
자가 진단의 '화질 테스트'를 통해 증상을 확인해 주세요

2017년 TV 제품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면테스트'를 선택하여 진행해 주세요.


테스트 화면이 나올때 동일하게 화면이 떨리고 흔들리면서 흐려 보인다면 TV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1588-3366)를 통해 전문 엔지니어 예약을 진행해 주세요.

삼성전자서비스 출장서비스 예약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