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어캠 실시간 영상 화면이 안나와요

  • 날짜 2025-11-24
  • 조회수 149

도어캠 실시간 영상 시청이 안될 경우 확인 사항

도어캠 제품이 오프라인 상태이거나 네트워크 신호가 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스마트싱스 앱에서 실시간 영상 선택 확인

AI 도어캠 전원이 꺼져있을 경우 실시간 영상을 시청할 수 없으며 도어캠 전원 충전상태 확인 후 도어캠 후면 고무 덮개를 열고 전원 스위치를 위로 올려 전원을 켜 주세요.

오프라인 상태

오프라인 상태 표시 

전원 켜기

도어캠 전원 스위치

 도어캠 네트워크 신호 세기 확인 

AI 도어캠 네트워크 신호가 안좋을 경우, 실시간 영상 시청 시 재생이 안되거나, 끊김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신호세기가 [좋음] 상태에서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신호세기가 [보통, 나쁨]일 경우 Wi-Fi 환경 개선을 하거나, 와이파이 확장기 (리피터) 설치가 필요 합니다.


스마트싱스 앱  도어캠 디바이스 카드 선택

① 스마트싱스 앱

 도어캠 디바이스 카드 선택

 더보기

 ② 더보기

 

신호 세기 확인

 ③ 신호 세기 확인

 

신호 세기 - 좋음

 ④ 신호 세기 - 좋음

 


도어캠 기기 초기화  안내

AI 도어캠 사용중 오동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후면 고무 덮개를 열고 초기화 버튼을 약 5초 이상 눌러 초기화를 진행해 주세요.

초기화 완료 시 딩동댕 부저음이 출력됩니다. 

(※ 초기화를 진행할 경우 스마트싱스 앱에 등록한 AI 도어캠 삭제됩니다. 다시 등록 후 사용해 주세요.)


도어캠 뒷면 초기화 버튼 위치

 도어캠 뒷면에 초기화 버튼을 약 5초간 눌러 주세요  


 ■ Wi-Fi 환경 개선


1. 공유기는 출입문 근처, 개방된/높은 공간에 설치해 주세요.

  • TV 뒤, 장식장, 벽/가구 뒤에 놓으면 신호가 약해집니다.

  • 공유기와 출입문 사이에 중간문, 전자레인지, 세탁기, 냉장고 등 전자제품이나 장애물이 있으면 신호가 약해집니다.


2. 전자레인지, 블루투스 기기 등 무선 간섭을 일으키는 기기와 공유기 간의 거리를 멀리 두시고, 사용하지 않는 블루투스 장치는 OFF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