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 TV 와 연결이 안 되어요
- 날짜 2021-10-27
- 조회수 2,241
삼성 스마트 TV와 연결이 안될때 조치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사운드바 전원을 확인해주세요.
사운드바 본체 및 사운드바 리모컨을 이용하여 전원 (1번)을 켜주세요.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버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사운드바 입력모드 확인이 필요합니다.
사운드바 연결방식에 맞게 입력모드가 변경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예) 블루투스 연결방식 경우 BT 모드 선택
만약, 유선 연결방식을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 재연결 확인이 필요합니다.
TV소리 출력모드 확인이 필요합니다.
TV소리 출력모드를 연결할 기기로 설정된 경우 소리 출력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TV 모델에 따라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연결할 기기가 블루투스 방식으로 설정된 경우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메뉴의 음향을 선택해 주세요.
3. 소리 출력을 선택해 주세요.
4. TV 스피커에서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으로 이동해 주세요.
5.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6. 블루투스 스피커 목록에서 연결할 블루투스 기기로 이동하여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7. 블루투스 기기 연결 중이 표시됩니다.
8. 블루투스 기기가 연결되었다면 페어링 완료로 표시가 됩니다.
전원코드 재연결 확인 및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전원케이블 재연결시 콜드부팅이 진행되어 정상 작동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원케이블 재 연결시에도 동일한 경우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사운드바 On → 본체 측면 +, -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주세요.
초기화 진행시 모든 설정값은 공장 초기값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모델별 초기화 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방법
사운드바 표시창에 [INIT] 표시 후 [OK] 표시되고 전원꺼짐 : 초기화 완료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