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피커 연결시 일부 소리가 안나와요

  • 날짜 2021-10-27
  • 조회수 3,153


일부 스피커 소리 안나올 경우 확인방법

- 홈시어터 스피커 중 일부 스피커만 소리 안나올 경우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와 교체하여 스피커 이상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전면 스피커 2개와 후면 스피커 2개 중에서 교체로 인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 와트 (W)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교체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전방 오른쪽 스피커 소리가 안나온다면, 왼쪽 스피커를 분리하여 오른쪽 스피커 선으로 연결하여 동작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마찬가지로 소리가 안나온다면 연결된 스피커 선의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연결 후에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다면, 기존 오른쪽 스피커가 고장이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홈시어터 스피커 배치 이미지


스피커 선 연결상태 확인

- 스피커에 스피커 선 연결이 잘 안되어서 동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피커 두개의 선 중에서 검은색으로 색칠된 선이 -극 입니다.


,  극성에 맞게 스피커 선을 잘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잘 연결되어 있더라도 기존 선을 분리 후 재연결로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간혹, 선은 연결되어 있으나 선이 너무 깊이 들어가 피복이 벗겨진 부분이 아닌 피복이 벗겨지지 않은 선으로 접촉이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하여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운드선 옳은 연결 이미지 사운드선 잘못된 연결 이미지



+극 (적색)+극 (적색) 연결 부위로 연결하고, -극 (검정)-극 (검정) 연결 부위로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스피커 선을 과도하게 삽입하여 실제로 피복 내의 돌출된 스피커 선으로 접촉이 되지 않고, 피복이 돌출되지 않은 부분이 접촉이 되어 증상이 발생된 경우가 있습니다.

피복이 벗겨진 전선이 1 mm 정도 보이도록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HDMI 케이블로 TV 연결하기 이미지


1. 사운드바와 TV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그림과 같이 HDMI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2. 사운드바 본체 표시창에 TV ARC가 나타나면서 TV 사운드가 출력됩니다.


광 (옵티컬) 케이블로 연결하기 이미지



광 (옵티컬) 케이블로 사운드바에 있는 DIGITAL AUDIO IN (OPTICAL) 단자TV의 OPTICAL 출력 단자를 연결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