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1] 국내 인터넷 일부 사이트 접속 시 오류가 발생해요.

  • 날짜 2021-11-03
  • 조회수 12,131

※ 국내 일부 웹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에서만 정상 동작하도록 제작되어 있어 Microsoft Edge나 Chrome Browser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특히 Internet Explorer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금융 관련 웹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시도시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Windows 11에서는 Internet Explorer를 더 이상 지원(제공)하지 않고 [Microsoft Edge 만 제공] 하기 때문에 Internet Explorer 만 지원하는 웹사이트는 Microsoft Edge에서 IE 모드를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이용하여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1. Microsoft Edge 실행 후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화면 우측상단에 더보기 클릭 이미지


2. [설정]을 선택하세요.

설정 클릭 이미지


3. 좌측 설정 메뉴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선택하세요.

메뉴에서 기본 브라우저 클릭 이미지


4. Internet Explorer 호환성에서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에서 항목을 [허용]을 선택하세요.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항목을 허용으로 선택하는 이미지


5. [다시 시작] 버튼이 나타나면 버튼을 클릭하여 Microsoft Edge를 다시 시작하세요.

다시시작 버튼 클릭 이미지


6. Internet Explorer로 접속하려는 사이트로 접속한 후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한 후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를 선택하세요.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선택 이미지


7. 사이트 접속 후 상단 주소 창 옆에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이 표시되면 Internet Explorer 모드로 접속된 것입니다.

주소창 옆에 인터넷 아이콘이 표시되는 이미지


8. 해당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사용하려면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을 클릭 후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이 페이지 다음 번에 열기]를 [] 으로 설정 한 후 [완료] 버튼을 클릭하세요.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이 페이지 다음 번에 열기를 켬 선택 후 완료 클릭 이미지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