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추가중 98%멈춤, 15-100,200,300오류 발생

  • 날짜 2021-11-08
  • 조회수 654

TV 기기추가 중 99%, 98% 멈춤, 또는 15-100, 15-200, 15-300 오류코드 발생 시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 기기 추가 중 99%, 98%에서 멈춤, 아이폰은 15-100, 폰 공통 15-200, 안드로이드폰은 15-300 오류코드 발생


오류 발생 원인 

 - 제품과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오류 증상 설명 

증상 1 : 오류코드 15-100 발생 (아이폰)  

증상 2 : 오류코드 15-200 발생 (폰 공통)

증상 3 :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증상 1 : 오류코드 15-100 발생 (아이폰)  

증상 1 : 오류코드 15-100 발생 (아이폰)    

증상 2 : 오류코드 15-200 발생 (폰 공통)

증상 2 : 오류코드 15-200 발생 (폰 공통) 

증상 3 :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증상 3 : 오류코드 15-300 발생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은 15-100, 폰 공통 15-200, 안드로이드폰은 15-300 오류 증상을 모두 아래 해결 방법으로 조치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99%, 98% 멈춤, 또는 15-100, 15-200, 15-300 오류코드 발생 시 해결하는 방법 

① 제품이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제품과 Wi-Fi 공유기 간의 전파 감도를 확인 

(※ 안테나가 3칸 이하인 경우, 공유기 위치 이동 또는 통신사를 통한 무선 통신 환경 점검 및 상태를 점검해 주세요.)

WIFI 공유기 감도 이미지


② TV 기기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TV 기기 재연결 시도 (미해결 시 ③번 추가 진행)

제품의 신호 이상으로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등록이 실패한 경우, 제품의 전원을 끄고 다시 켠 후 재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Wi-Fi 공유기의 이름이 한글인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영문으로 변경 후 재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