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멀티, 스마트싱스 기기 카드에 오프라인 표시되고, 제어가 안됩니다

  • 날짜 2021-12-29
  • 조회수 12,680


조치 안내 

 기기의 전원이 분리 또는 네트워크(Wi-Fi 공유기) 연결이 끊길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형 에어컨 오프라인 표시된 이미지
 
자세히 알아보기 선택하는 이미지
 
디바이스가 여전히 오프라인 상태일 때 확인하는 이미지
 

기기(실내기)의 전원 상태 확인

기기에 전원을 연결하여 전원대기 상태 유지(전원 ON 상태는 아니여도 전원 코드를 연결하여 대기 상태 유지) 


 네트워크(Wi-Fi 공유기) 연결 상태 복구 확인

 휴대폰을 댁내의 Wi-Fi 공유기에 연결 후 인터넷 접속을 확인하세요.

  ■ 인터넷이 가능한 경우

오프라인이 발생한 기기 카드를 제거한 후 기기 추가를 진행하세요.


☐ 안드로이드폰

 ①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스마트싱스 실행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추가 선택
 

③ 기기 선택

기기 선택
 

④ 에어컨 선택

에어컨 선택
 

⑤ 제조사 선택

제조사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⑦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시작 선택하는 이미지
 

⑧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⑨ 에어컨에 AP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에어컨에 AP 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⑩ 스마트싱스 화면에 에어컨과 연결 중 표시

스마트싱스 화면에 에어컨과 연결 중 표시
 

⑪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 선택 (2.4 GHz, 5 GHz 지원 여부는 모델별 상이)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 선택 (2.4 GHz, 5 GHz 지원 여부는 모델별 상이)
 

⑫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⑬ 제품 이름 설정 후'완료' 선택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⑭ 기기 추가 완료

기기 추가 완료
 

☐ 아이폰

 ①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사전 준비 완료 후,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실행
 

②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추가(+) 선택
 

③ '기기' 선택

기기 선택
 

④ '에어컨' 선택

에어컨 선택
 

⑤ 제조사 선택

제조사 선택
 

⑥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에어컨 종류 스탠드형 에어컨 선택
 

⑦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등록 시작하기 화면이 나오면 시작 선택
 

⑧ 기기가 설치될 '장소'와 '방' 선택

장소와 방 선택
 

⑨ 에어컨에 AP글자가 표시될 때까지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화면에서 안내하는 버튼을 5초 이상 누름
 

⑩ iPhone 설정의 Wi-Fi로 이동한 후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안내 표시

네트워크 선택 안내 표시
 

⑪ iPhone 설정의 Wi-Fi로 이동 후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floor a/c]로 시작하는 네트워크 선택
 

⑫ Soft AP 암호 '1111122222' ('1' 5회, '2’'5회) 입력 후, 연결 선택

암호 입력 후 연결 선택
 

⑬ 다시 모바일용 스마트싱스 화면으로 이동하면 에어컨과 연결이 자동 진행

에어컨과 연결이 자동 진행
 

⑭ 에어컨이 사용할 무선 공유기(2.4 GHz, 5 GHz) 선택 및 암호를 입력 후, '다음' 선택

암호 입력 후 다음 선택
 

⑮ 에어컨에 Wi-Fi 정보 전송 표시

에어컨에 Wi-Fi 정보 전송 표시
 

⑯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삼성계정에 제품 등록 중 표시
 

⑰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제품 이름 설정 후 완료 선택
 

⑱ 기기 추가 완료

기기 추가 완료
 

  ■ 인터넷이 불가능한 경우

 Wi-Fi 공유기의 전원코드를 분리 후 5초 뒤 재연결하고, 30초 후 공유기 램프에 불이 깜박일 때 인터넷 접속을 확인하세요.


 가입한 인터넷을 통한  Wi-Fi 점검

 휴대폰을 댁내 Wi-Fi 공유기에 연결해도 인터넷 접속이 불가한 경우에는 가입한 인터넷 업체를 통한 무선(Wi-Fi) 통신환경 점검이 필요합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