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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싱스 기기 추가 중 오류코드(멈춤)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22-01-13
  • 조회수 4,920


 04-100 오류코드 해결 방법

 주변의 다른 스마트폰에서 동시 연결 시도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 Soft-AP(소프트 에이피) 오류 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오류 코드 04-100 발생 이미지

기기의 전원 리셋 후 제품과 가까운 거리에서 기기 추가 재시도

 (※ 주변의 다른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연결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해결 방법1

기기의 전원 코드를 재연결 후 재시도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원버튼으로 Off → On 후 재시도

기기의 전원코드를 전원콘센트에서 분리 후 30초 뒤 재연결 하세요.

전원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환경이 경우, 기기의 전원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하세요.


 기기의 Wi-Fi 초기화 후 기기 추가 재시도

해결 방법2

3000/5500/7500/6900 계열

   Wi-Fi 초기화

9500(2018년~2019년향) 계열

   Wi-Fi 초기화

9500(2020년향) 계열

   Wi-Fi 초기화

9500(2021년향)계열

   Wi-Fi 초기화

운전 버튼과 잠금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길게 누르세요.(운전+잠금 10초)

운전 버튼과 무풍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길게 누르세요;(운전+무풍 10초)

① 전원코드 연결 후 30초 이내 '운전+모드' 버튼을 10초간 길게 누르세요.

② S-01 화면에서 모드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③ S-01 표시 사라짐(화면 꺼짐)

☐ 방법 1

① 전원코드 연결 후 30초 이내 '운전+모드' 버튼을 10초간 길게 누르세요.

② S-01 화면에서 모드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③ S-01 표시 사라짐(화면 꺼짐)


☐ 방법 2

① 운전을 끄세요.
② 모드 버튼을 10초간 누르세요.

 스마트폰에 저장된 기기의 Soft-AP(SSID) 기록 제거

고급 실행
① 스마트폰의 설정>연결>Wi-Fi> 
    더보기 > 고급 실행
   
네트워크 관리 선택
② 네트워크 관리 선택 
SSID 선택
③ 오류난 기기의 Soft-AP인 SSID를 선택
  
지우기 선택
④ 제거 후 스마트폰 Wi-Fi 및 휴대폰 전원 Off → On 후 기기 추가 진행


 11-001, 13-002 오류코드 해결 방법

 기기와 연결된 스마트폰의 Wi-Fi 전파 감도가 낮거나, 전파 방해 요소가 있는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를 연결하던 중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로 부터 응답이 없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코드 11-001
 
오류 코드 13-002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수신 감도 확인

해결방법 1

① Soft AP에 연결 후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감도 확인

② 기기의 전원 코드를 재연결 후 재시도

※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원 버튼으로 Off → On 후 재시도

기기의 Soft AP에 연결 후 기기와 스마트폰의 Wi-Fi 감도를 확인하세요.

(※ 안테나가 3칸 이하인 경우, 제품에 가까이 이동 및 주위 전파 방해 요소 제거) 

기기의 전원코드를 전원콘센트에서 분리 후 30초뒤 재연결 하세요.

전원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환경인 경우, 기기의 전원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하세요.


스마트폰의 '모바일 네트워크 전환' 해제 후 기기 추가 재시도

설정 실행
① 스마트폰의 '설정' 실행
    (안드로이드폰만 해당)
 
더보기 선택
② 연결 > Wi-Fi > 더보기 선택 
  
고급 실행
③ 고급 실행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해제
④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해제 후    기기 추가 진행 


 기기의 Wi-Fi 초기화 후 기기 추가 재시도

해결 방법3

3000/5500/7500/6900 계열

   Wi-Fi 초기화

9500(2018년~2019년향) 계열

   Wi-Fi 초기화

9500(2020년향) 계열

   Wi-Fi 초기화

9500(2021년향) 계열

   Wi-Fi 초기화

운전 버튼과 잠금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길게 누르세요.(운전+잠금 10초)

운전 버튼과 무풍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길게 누르세요.(운전+무풍 10초)

① 전원 코드 연결 후 30초 이내 '운전+모드' 버튼을 10초간 길게 누르세요.

② S-01 화면에서 모드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③ S-01 표시가 사라집니다.(화면 꺼짐)

☐ 방법1

① 전원 코드 연결 후 30초 이내 '운전+모드' 버튼을 10초간 길게 누르세요.

② S-01 화면에서 모드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③ S-01 표시가 사라집니다.(화면 꺼짐)


☐ 방법2

① 운전을 Off 하세요.

② 모드 버튼을 10초간 길게 누르세요.


 15-100, 15-200, 15-300, 15-500 오류코드 해결 방법

기기와 Wi-Fi 공유기 사이의 연결 장애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싱스 클라우드 서버에 제품 등록 실패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코드 15-100
 
오류 코드 15-200
 
오류 코드 15-300
 

 기기가 설치된 위치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Wi-Fi 공유기와 기기 사이의 전파 감도 확인

해결 방법1

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기기와 Wi-Fi 공유기 간의 전파 감도 확인

② 기기의 전원 코드를 재연결 후 재시도

※ 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경우, 전원버튼으로 Off → On 후 재시도

기기가 설치된 위치에서 댁내 Wi-Fi 공유기와 전파 감도를 확인하세요.

(※ 안테나가 3칸 이하인 경우, 공유기 위치 이동 또는 통신사를 통한 무선 환경 점검)

기기의 전원코드를 전원콘센트에서 분리후 30초뒤 재연결 하세요.

전원코드 재연결이 어려운 환경인 경우, 기기의 전원버튼을 이용하여 전원을 Off → On 하세요.


 기기의 Wi-Fi 초기화 후 기기 추가 재시도 

해결 방법2

3000/5500/7500/6900 계열

   Wi-Fi 초기화

9500(2018년~2019년향) 계열

   Wi-Fi 초기화

9500(2020년향) 계열

   Wi-Fi 초기화

9500(2021년향) 계열

   Wi-Fi 초기화

운전 버튼과 잠금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길게 누르세요.(운전+잠금 10초)

운전 버튼과 무풍 버튼을 동시에 10초간 길게 누르세요.(운전+무풍 10초)

① 전원 코드 연결 후 30초 이내 '운전+모드' 버튼을  10초간 길게 누르세요.

② S-01 화면에서 모드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③ S-01 표시가 사라집니다.(화면 꺼짐)

☐ 방법1

① 전원 코드 연결 후 30초 이내 '운전+모드' 버튼을 10초간 길게 누르세요.

② S-01 화면에서 모드 버튼을 길게 누르세요.

③ S-01 표시가 사라집니다.(화면 꺼짐)


☐ 방법2

① 운전 Off 하세요.

② 모드 버튼을 10초간 길게 누르세요.


최신버전의 스마트싱스앱 설치 후 기기 추가 재시도

메뉴 선택
① 스마트싱스앱 실행 후, 홈 화면   에서 우측 하단의 메뉴 선택
 
설정 선택
② 메뉴 화면 우측 상단의 설정 선택 
스마트싱스 앱 정보 실행
③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SmartThings 앱 정보 실행
  
최신 버전 이미지
④ 최신버전 설치(최신버전이 아닌경우, 업데이트 누름 버튼 생성)

 공유기 정확한 암호 입력 후 기기 추가 재시도

해결 방법4

Wi-Fi 공유기의 암호가 정확한지 확인

Wi-Fi 공유기의 이름이 한글인 경우, 영문으로 변경 후 재시도

기기 추가 중 기기가 사용할 Wi-Fi 공유기(2.4 GHz) 선택 후 암호를 수동으로 입력한 경우, 정확한 암호를 입력하세요.

암호가 정확한 경우, 공유기의 이름을 영문으로 변경하세요.


 스마트싱스앱에서 오류 보내기

 스마트싱스앱에서 오류보내기 방법

 스마트싱스 실행 → 홈화면 하단에서 '메뉴' 선택 → '설정' 선택 → '문의하기' 선택 → '오류보내기' 선택(삼성멤버스 연동) → 기기 선택(기기가 목록에 없는 경우 '기타' 선택) → '문의하기/오류보내기' 실행 → 발생 빈도 선택 → 증상/문의 내용 작성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 전송


 답변 확인 방법 (평균 일주일 소요)

 답변 알림 → 삼성멤버스앱 실행 → '도움받기' 선택 → '답변 확인하기'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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