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기가 깨지고 화면에 금이 갔어요

  • 날짜 2022-01-27
  • 조회수 109,087

혹시 기기가 바닥에 떨어졌나요? 급격한 물리적 충격이 가해지면 기기 디스플레이에 금이 가거나 후면 케이스 (백글래스)가 깨지는 등 파손이 일어납니다.

충격의 종류와 강도에 따라 서로 다른 파손 현상이 생기고, 대응 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체크 1. 디스플레이(화면) 파손 현상에 따른 원인   안내 

충격에 의한 액정 깨짐 표현

디스플레이 깨짐 현상 

기기에 정면으로 물리적 충격이 가해지면, 가장 흔하게 화면의 디스플레이 유리가 깨지거나 금이 갑니다.

케이스나 디스플레이 보호 필름으로 파손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지만, 이미 깨진 상태라면 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수리가 필요합니다.

액정 화면에 둥근 얼룩을 표현

 화면 속 둥근 얼룩 현상 

 기기의 화면 속에 잉크 얼룩같은 둥근 점이 생긴 경우는, 디스플레이  유리는 파손되지 않았지만 화면 안쪽 부분을 손상시키는 은근하고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졌기 때문입니다.

픽셀 번짐 현상을 표현

픽셀 번짐 현상

 픽셀 번짐은 일반적으로 장치 가장자리에 대한 충격으로 발생합니다.

이때 픽셀의 행이나 열에 검은색이나 다른 이상한 색상의 선이 표시됩니다. 


체크 2. 디스플레이(화면) 수리 종류  안내 

 삼성전자서비스센터의 엔지니어가 파손의 정도를 면밀히 확인한 후, 정확한 수리 방법과 수리 비용을 알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수리의 종류로는 디스플레이 전체 교체와 단품 수리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전체  수리 

디스플레이 전체를 교체하는 수리 방법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서 전체 교체가 필요하다는 진단 후에 진행됩니다.

보험 가입의 유무, 모델에 따라 수리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디스플레이 패널, 강화유리, 전면 케이스가 조합된 일체형 부품입니다.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는 일체형 부품 교체가 아닌 디스플레이 패널, 강화유리만 부분적으로 교체하고 전면 케이스는 재사용하는 수리입니다. 일체형 부품 교체에 비해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상 모델에 한하며, 기기의 파손 정도에 따라 단품 수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대상 모델

갤럭시 Z폴드/ 폴드2/ 폴드3/ 폴드4, Z플립/ 플립(5G)/ 플립3 /플립4, S22 Ultra, S21 Ultra, 노트20, 노트20 Ultra, S20, S20+, S20+ BTS, S20 Ultra, 노트10, 노트10+

※ S21, S21+, S22, S22+, S23, S23+, S23 Ultra 7개 모델은 방문하시는 센터에서 단품 수리 가능합니다. 갤럭시 S21, S21+, S22, S22+, S23, S23+, S23 Ultra 7개 모델은 방문하시는 센터에서 단품 수리 가능합니다.



- 서비스 센터 방문 전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재고 현황을 확인해 주세요. 

- 휴대폰이 파손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A/S후 명세서를 발급(바로가기▶) 받아 가입한 보험사에 비용을 청구해보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