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헤드셋 소리가 불안정해요.
- 날짜 2022-01-25
- 조회수 4,425
기기에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해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던 중 잡음 또는 끊김이 발생하는 경우, 기기와 헤드셋의 연결상태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환경 또는 블루투스
캐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블루투스 헤드셋 오디오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아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진행 하기 전,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지시대로 진행해주세요.
블루투스 헤드셋 등록 해제 후 재연결 방법
헤드셋과의 연결이 불안정해 잡음 또는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기기 연결을 해제한 후 재연결해보세요.
설정 > 연결 선택
블루투스 선택
연결된 블루투스 옆 설정(톱니바퀴) 선택
등록 해제 선택
뒤로 가기 선택
연결 가능한 기기 선택 후 재연결
블루투스 사용 환경 안내
블루투스 연결은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 사이에 갑작스러운 움직임 혹은 거리가 생기면 연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혼잡한 지역에 있거나 안테나 근처에 금속성 스티커 혹은 보호 덮개를 사용할 경우 연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기와 블루투스 헤드셋을 모두 사용자 가까이에 두어 그 사이에 다른 장애물 등이 없도록 해주세요.
• 기기가 바지 주머니 혹은 가방 속에 있는 경우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으니 헤드셋을 기기와 가까이에 두고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 사람이 많거나 Wi-Fi 사용이 많은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해주세요.
• 피복이 벗겨진 케이블, 전자레인지 및 무선 스피커에서 멀리 떨어지거나 장치의 전원을 꺼주세요.
• 인터넷에서 스트리밍되는 음악을 재생하는 경우 인터넷 송수신 상태가 소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재생해보세요.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한 자가 진단 방법
Samsung Members 앱의 자가 진단 기능으로 기기의 상태를 체크하세요. 기능의 각 항목을 개별적으로 선택해 진단하거나 전체를 한꺼번에 진단할 수도 있습니다. 진단이 끝난 다음 해당 아이콘을 선택하면, 진단 결과와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 멤버스 앱 > 도움받기
자가 진단 > 테스트 항목 보기
전체 진단 시작 또는 블루투스 아이콘 선택후 진단하기
※ 블루투스 헤드셋 연결이 계속 끊기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를 통한 사용하는 기기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