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블루투스 헤드셋 소리가 끊기거나 잡음이 발생하는 경우 조치방법
- 날짜 2022-01-25
- 조회수 6,691
기기에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해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을 사용하던 중 잡음 또는 끊김이 발생하는 경우, 기기와 헤드셋의 연결상태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환경 또는 블루투스
캐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통해 블루투스 헤드셋 오디오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기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
먼저 휴대전화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1단계) 설정에 진입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2단계)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 기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세요.

① 설정

②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③ 다운로드 및 설치
블루투스 헤드셋 등록 해제 후 재연결하기
헤드셋과의 연결이 불안정해 잡음 또는 끊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기기 연결을 해제한 후 재연결해보세요.

① 설정

② 연결

③ 블루투스

④ 블루투스 기기 설정

⑤ 등록 해제

⑥ 등록 해제

⑦ 기기 선택

⑧ 등록
갤럭시 버즈 시리즈의 페어링 모드 설정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갤럭시 버즈 시리즈, 이어버드 연결 안됨, 연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콘텐츠 바로가기 ▶
블루투스 사용 환경 안내
블루투스 연결은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기기 사이에 갑작스러운 움직임 혹은 거리가 생기면 연결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혼잡한 지역에 있거나 안테나 근처에 금속성 스티커 혹은 보호 덮개를 사용할 경우 연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기와 블루투스 헤드셋을 모두 사용자 가까이에 두어 그 사이에 다른 장애물 등이 없도록 해주세요.
• 기기가 바지 주머니 혹은 가방 속에 있는 경우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으니 헤드셋을 기기와 가까이에 두고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 사람이 많거나 Wi-Fi 사용이 많은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해주세요.
• 피복이 벗겨진 케이블, 전자레인지 및 무선 스피커에서 멀리 떨어지거나 장치의 전원을 꺼주세요.
• 인터넷에서 스트리밍되는 음악을 재생하는 경우 인터넷 송수신 상태가 소리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 재생해보세요.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기능 점검) 방법
삼성멤버스(Members) 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기기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