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유선 이어폰에서 소리가 나지 않을 때 조치 방법

  • 날짜 2024-12-04
  • 조회수 110,039

휴대전화 단자의 불량 또는 이어폰 자체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이드로 이어폰의 손상 및 삽입 상태 등 체크해 보신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하실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휴대전화 충전/이어폰 단자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유선 이어폰 손상 여부 확인

• 유선 이어폰에 물리적 손상이 가해져 있지 않은 지 확인하세요. 특히, 기기와 연결되는 단자가 구부러지거나 부러졌을 때, 그리고 케이블이 손상됐거나 전선이 노출됐을 경우 이어폰으로 소리가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어폰 단자가 손상된 경우

이어폰 단자가 손상된 경우 

이어폰 케이블이 손상된 경우

이어폰 케이블이 손상된 경우


•  물리적 손상이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더라도, 사용하는 유선 이어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가 있다면 이어폰을 연결해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 이어폰이 기기의 이어폰 단자에 완전히 삽입됐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어폰이 끝까지 삽입되지 않으면 인식되지 않아 스피커로 소리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이 끝까지 삽입되지 않은 경우

이어폰이 끝까지 삽입되지 않은 경우 

이어폰이 완전히 삽입된 경우

이어폰이 완전히 삽입된 경우 


기기의 음량 버튼과 연결 단자 확인 

 • 기기 측면의 음량 버튼을 눌러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기기 측면의 음량 버튼을 눌러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다른 유선 이어폰이 있는 경우 사용하는 기기에 연결해 작동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다른 이어폰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면, 기기의 이어폰 연결 부분에 조명을 비춰 손상된 곳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핀이 구부러졌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를 통한 사용하는 기기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유선 이어폰이 있는 경우 사용하는 기기에 연결해 작동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 모델에 따라 음량 버튼 및 이어폰 연결 부분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음량(볼륨) 확인 방법 

유선 이어폰 장착(연결)시에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이어폰 장착(연결) 상태에서 미디어 볼륨(음량)이 0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설정 진입하여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하세요.

2단계) 음량 선택 후 미디어 볼륨 0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음량을 조절해 보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하세요

 ② 소리 및 진동

 

음량을 선택하세요

 ③ 음량

 

미디어 음량을 확인하세요

④ 미디어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기능 점검) 방법 

삼성멤버스(Members) 앱 내 휴대전화 진단 기능을 통해 이어폰 소리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휴대전화 진단 하기

• 휴대전화 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휴대전화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개별 항목 테스트는 휴대전화 진단 시, '바로 시작하기'를 통해 전체 진단을 진행하시다가 전체 진단을 중지하신 후에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설명된 기능 및 메뉴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