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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선 이어폰에서 소리가 나지 않을 때 조치 방법

  • 날짜 2022-04-04
  • 조회수 59,163


휴대폰 단자의 불량 또는 이어폰 자체의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이드로 이어폰의 손상 및 삽입 상태 등 체크해 보신후에도 동일 증상이 발생하실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휴대폰 충전/이어폰 단자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유선 이어폰이 손상 여부 확인

• 유선 이어폰에 물리적 손상이 가해져 있지 않은 지 확인하세요. 특히, 기기와 연결되는 단자가 구부러지거나 부러졌을 때, 그리고 케이블이 손상됐거나 전선이 노출됐을 경우 이어폰으로 소리가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어폰 단자가 손상된 경우

이어폰 단자가 손상된 경우 

이어폰 케이블이 손상된 경우

이어폰 케이블이 손상된 경우


•  물리적 손상이 직접적으로 보이지 않더라도, 사용하는 유선 이어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가 있다면 이어폰을 연결해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 이어폰이 기기의 이어폰 단자에 완전히 삽입됐는지 확인해보세요. 이어폰이 끝까지 삽입되지 않으면 인식되지 않아 스피커로 소리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이 끝까지 삽입되지 않은 경우

이어폰이 끝까지 삽입되지 않은 경우 

이어폰이 완전히 삽입된 경우

이어폰이 완전히 삽입된 경우 



 기기의 음량 버튼과 연결 단자 확인

 • 기기 측면의 음량 버튼을 눌러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기기 측면의 음량 버튼을 눌러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 다른 유선 이어폰이 있는 경우 사용하는 기기에 연결해 작동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다른 이어폰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면, 기기의 이어폰 연결 부분에 조명을 비춰 손상된 곳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핀이 구부러졌다면     가까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를 통한 사용하는 기기의 정확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유선 이어폰이 있는 경우 사용하는 기기에 연결해 작동 여부를 확인해보세요.

※ 모델에 따라 음량 버튼 및 이어폰 연결 부분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소리 모드 확인 방법 

 소리 모드에서는 벨소리와 알림 소리가 이어폰과 스피커에서 동시에 출력됩니다. 이어폰에서만 소리가 나도록 하려면 아래 단계에 따라 소리 모드를 비활성화하십시오.

벨소리 모드 비활성화 방법 

• 진동: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으며 진동이 울립니다. 

• 무음: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지 않으며 진동이 울리지 않습니다.

  

설정 > 소리 및 진동

설정 > 소리 및 진동 

진동 선택

진동  선택

무음 선택

무음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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