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없을 때 조치 방법

  • 날짜 2022-01-27
  • 조회수 9,772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없다면 기기의 저장공간 부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에 따라 기기의 저장공간을 확보해보세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합니다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앱을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설치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혹은 다음 순서를 따라 앱을 지워보세요 .


설정 내 애플리케이션

Step 1. 설정 >  애플리케이션

으로 이동합니다.

삭제하려는 앱 선택

Step 2. 삭제하려는 앱을 

선택합니다.

삭제 선택

Step 3. 삭제를 

선택합니다.

확인눌러 앱 삭제

Step 4. 확인을 선택해 

앱을 삭제합니다.


캐시 및 임시 파일을 삭제합니다 

  • 특정 앱의 캐시 및 임시 파일을 지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내 애플리케이션 선택

Step 1. 설정 > 애플리케이션

으로 이동합니다.

캐시 삭제할 앱 선택

Step 2. 캐시를 삭제하려는 

앱을 선택합니다.

저장공간 선택

Step 3.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캐시 삭제 선택

Step 4. 캐시 삭제를 

선택합니다.


  • 기기 속 캐시 및 임시 파일을 한 번에 지우고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설정 내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선택

Step 1.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합니다.

지금 최적화 선택

Step 2. 지금 최적화를 

선택합니다.

최적화 후 완료 선택

Step 3. 최적화가 됐다면 

완료를 선택합니다.


참고. 데이터 삭제를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해당 앱과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합니다. 

기기의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해두면 기기의 용량 부족을 걱정하지 않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용량 부족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없을 경우 삼성 클라우드를 활용해보세요. 다음에 같은 방식으로 백업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설정 내 삼성계정 선택

Step 1. 설정 > 삼성 계정

으로 이동합니다.

삼성클라우드 선택

Step 2. 삼성 클라우드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백업 선택

Step 3. 데이터 백업을 

선택합니다.

클라우드에 업로드할 항목 선택

Step 4. 클라우드에 업로드할

항목을 선택합니다.


지금백업 선택

Step 5. 지금 백업을 

선택합니다.


참고.

  • 삼성 클라우드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 Step 4 에서 로밍 중 자동 백업을 활성화하면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이 됐을 때 선택한 항목을 자동으로 백업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기기의 저장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불가하다면 안전 모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측면버튼과 음량하버튼 누름 이미지

Step 1.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전원끄기 선택

Step 2. 전원 끄기를 

선택합니다.



화면이 꺼진 후 측면버튼과 음량하버튼 동시 누름

Step 3. 화면이 꺼진 후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누른 채,

측면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삼성로고가 나오면 음량 하버튼을 누른채 측면버튼에서 손을 뗌

Step 4. 삼성 로고가 화면에 

나오면 음량(하) 버튼을 누른 채,

측면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안전모드 이미지

Step 5.  안전 모드가 화면 왼쪽

아래에 나오면 버튼에서

손가락을 뗍니다. 안전모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일반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tep 1. 측면 버튼과 음량(하)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Step 2.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측면버튼과 음량 하버튼을 동시에 누른뒤 다시 시작 선택


※ 모델에 따라 음량 및 전원 버튼의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스크린 샷 및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