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없을 때 조치 방법

  • 날짜 2025-05-15
  • 조회수 26,704


기기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 조치방법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수 없다면 기기의 저장공간 부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기기의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거나 앱의 캐시 및 임시 파일을 지워 저장공간을 관리하세요.

또한 삼성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업로드하여 백업 후 기기에서는 지워서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다음 내용에 따라 기기의 저장공간을 확보해 보세요. 


사용하지 않는 앱 삭제 방법 

저장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는 앱을 삭제하세요. 앱스 화면에서 앱 아이콘을 길게 눌러 설치 삭제를 선택하거나 설정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설정에 진입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2단계) 사용하지 않는 앱을 선택하여 진입 후 화면 하단의 삭제를 눌러 확인을 누르면 앱이 삭제됩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세요

 ② 애플리케이션

 

사용하지 않는 앱을 선택하세요

③ 사용하지 않는 앱 선택 

 

삭제를 눌러주세요

④ 삭제 

 

확인을 눌러주세요

⑤ 확인 


앱 데이터 및 캐시 삭제 방법 

특정 앱의 캐시 및 임시 파일을 지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 데이터 삭제 시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되어 삭제되니 주의하여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1단계) 설정에 진입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2단계) 앱을 선택하여 진입 후 저장공간을 눌러 화면 하단의 데이터 삭제 또는 캐시 삭제를 진행하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세요

 ② 애플리케이션

 

앱을 선택하세요

 ③ 앱 선택

 

저장공간을 선택하세요

 ④ 저장공간

 

데이터 삭제 또는 캐시 삭제를 눌러주세요

 ⑤ 데이터 삭제 or 캐시 삭제


 디바이스 케어를 통한 기기 최적화 방법

설정의 디바이스 케어를 통해 기기 속 캐시 및 임시 파일을 한 번에 지우고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1단계) 설정에 진입하여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합니다.

2단계) 지금 최적화를 눌러 기기의 최적화를 진행 후 완료하세요.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하세요

 ② 디바이스 케어

 

지금 최적화를 선택하세요

③ 지금 최적화 

 

최적화가 완료되었습니다

④ 최적화 완료 

 

삼성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 백업하기 

기기의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업로드해두면 기기의 용량 부족을 걱정하지 않고 편리하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용량 부족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없을 경우 삼성 클라우드를 활용해보세요. 다음에 같은 방식으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설정에 진입하여 나의 삼성 계정을 선택합니다.

2단계) 삼성 클라우드 선택 후 데이터 백업을 눌러 원하는 데이터를 활성화하세요.

3단계) 지금 백업을 누르면 백업이 진행됩니다.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내 삼성계정을 선택하세요

 ② 내 삼성계정 선택

 

삼성 클라우드를 선택하세요

 ③ 삼성 클라우드

 

데이터 백업을 눌러주세요

 ④ 데이터 백업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 후 지금 백업을 눌러주세요

 ⑤ 원하는 데이터 선택 후 지금 백업

 

완료되었습니다

⑥ 완료 

 

※ 참고

• 삼성 클라우드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삼성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 Step 5 에서 로밍 중 자동 백업을 활성화하면 기기가 로밍 중일때도 선택한 항목을 자동으로 백업합니다.


안전 모드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하기 

기기의 저장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지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불가하다면 안전 모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1단계) 화면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내려 빠른 설정창을 실행 후 전원 끄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단계) 전원 끄기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안전 모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3단계) 안전 모드 아이콘을 한번 더 눌러 안전 모드에서 휴대전화를 다시 시작하세요.

4단계) 안전 모드로 다시 시작이 되었다면 설정에 진입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누르고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화면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해 빠른 설정창을 열어주세요

 ① 상단 오른쪽 화면 아래로 내리기

 

전원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② 전원 끄기 아이콘

 

전원 끄기를 길게 눌러주세요

③ 전원 끄기 길게 누르기 

 

안전 모드를 선택하세요

 ④ 안전 모드 선택

 

설정을 선택하세요

⑤ 설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하세요

 ⑥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를 눌러주세요

 ⑦ 다운로드 및 설치

 

안전 모드 해제 방법 

안전 모드에서 일반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은 기기를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기기 다시 시작 후 비행기 탑승 모드를 해제하세요.


1단계) 화면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내려 빠른 설정창을 실행 후 전원 끄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단계) 다시 시작을 눌러 기기를 다시 시작하세요.

3단계) 화면 오른쪽 상단을 아래로 내려 빠른 설정창 실행 후 비행기 탑승 모드 아이콘을 눌러 해제하세요.


상단 오른쪽 화면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내려주세요

① 상단 오른쪽 화면 아래로 내리기 

 

전원 끄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② 전원 끄기 아이콘 

 

다시 시작을 눌러 재부팅해주세요

 ③ 다시 시작 눌러 재부팅

 

상단 오른쪽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④ 상단 오른쪽 화면 아래로 내리기

 

비행기 탑승 모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⑤ 비행기 탑승 모드 아이콘 

 

해제 완료되었습니다

 ⑥ 해제 완료

 

※ 설명된 기능 및 서비스의 명칭과 진입 경로, 화면 구성은 모델 및 적용된 소프트웨어, 앱 버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 통화요금 : 발신자 부담)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