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전화가 끊기거나 네트워크 신호가 없을 경우 조치 방법

  • 날짜 2022-11-11
  • 조회수 94,637


기기 사용 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네트워크가 잡히지 않는다면 기기의 설정 상태 혹은 통신환경 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이드를 통해 기기의 연결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진행 하기 전,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1.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2.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3. 화면에 나오는 지시대로 진행해주세요. 


갤럭시 기기의 설정을 확인하세요

기기의 설정 상태가 통화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나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지 확인해보세요. 


비행기 탑승 모드 재설정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비행기 탑승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해제 후 전화 연결상태가 안정화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설정 앱 실행 후 연결 메뉴에서 비행기 탑승모드 해제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전화 앱 우측 상단 더보기

Step 1. 전화 > 더 보기 (우측 

상단 세 개의 점)을 

선택합니다.

    

설정 선택

Step 2. 설정을

 선택합니다.



수신 차단 선택

Step 3. 수신 차단을

 선택합니다.


 

알수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끄기

 Step 4.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켜져 있다면

'끄기'로 설정 후 통화 연결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보세요

통화가 계속해서 끊기거나 장치에서 계속 네트워크 신호가 끊기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설정 내 일반 선택

Step 1.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초기화 선택

Step 2.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선택

 Step 3.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정보 확인후 설정초기화 선택

 Step 4. 화면에 나온

 정보를 확인한 후,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초기화 선택

 Step 5. 초기화를

선택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  네트워크를 초기화하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및 기타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갤럭시 APN을 재설정해 보세요 .

APN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때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설정 내 연결 선택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Step 2.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Step 3.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선택합니다.



더보기 선택 후 기본값으로 재설정

 Step 4. 더 보기(세 개의 점)

을 선택한 후

기본값으로 재설정을

선택하세요.


초기화 선택

Step 5. 초기화를

선택해 APN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갤럭시 네트워크를 수동으로 선택해 보세요 .

가입하지 않은 이동통신사에 기기가 연결되었을 때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 이동통신사를 직접 선택해보세요. 


설정 내 연결 선택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Step 2.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모드 선택

Step 3. 네트워크 모드를

 선택합니다. 

  

자동선택을 해제하고 가입한 통신사 선택

Step 4. 자동 선택을

 해제하고 가입한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 스크린샷 및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자가진단 하기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