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전화가 끊기거나 네트워크 신호가 없을 경우 조치 방법
- 날짜 2022-11-11
- 조회수 94,637
기기 사용 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네트워크가 잡히지 않는다면 기기의 설정 상태 혹은 통신환경 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가이드를 통해 기기의 연결상태를 확인해보세요.
아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진행 하기 전,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지시대로 진행해주세요.
갤럭시 기기의 설정을 확인하세요
기기의 설정 상태가 통화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비행기 탑승 모드나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설정되어 있지 않은 지 확인해보세요.
비행기 탑승 모드 재설정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비행기 탑승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면 해제 후 전화 연결상태가 안정화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Step 1. 전화 > 더 보기 (우측
상단 세 개의 점)을
선택합니다.
Step 2. 설정을
선택합니다.
Step 3. 수신 차단을
선택합니다.
Step 4. 알 수 없거나 발신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이 켜져 있다면
'끄기'로 설정 후 통화 연결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갤럭시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보세요
통화가 계속해서 끊기거나 장치에서 계속 네트워크 신호가 끊기는 경우,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해야 할 수 있습니다.
Step 1.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3.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4. 화면에 나온
정보를 확인한 후,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5. 초기화를
선택해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 네트워크를 초기화하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및 기타 네트워크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갤럭시 APN을 재설정해 보세요 .
APN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설정이 잘못되어 있을 때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에 따라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하세요.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Step 3.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선택합니다.
Step 4. 더 보기(세 개의 점)
을 선택한 후
기본값으로 재설정을
선택하세요.
Step 5. 초기화를
선택해 APN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갤럭시 네트워크를 수동으로 선택해 보세요 .
가입하지 않은 이동통신사에 기기가 연결되었을 때 해당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순서를 따라 이동통신사를 직접 선택해보세요.
Step 1. 설정 > 연결로
이동합니다.
Step 2.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Step 3. 네트워크 모드를
선택합니다.
Step 4. 자동 선택을
해제하고 가입한 통신사를
선택합니다.
※ 스크린샷 및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앞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문제 해결이 안될 경우,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