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의 외부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때 조치 방법
- 날짜 2022-01-28
- 조회수 22,039
기기의 측면 버튼 혹은 음량 버튼을 이용하여 기기의 전원을 끄거나 음량을 조정할 수 없는 경우, 우선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는지 하드웨어 고장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 기기의 버튼 오작동 이슈를 해결해보세요.
아래의 문제 해결 방법을 진행 하기 전,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나오는 지시대로 진행해주세요.
Samsung Members 앱으로 문제를 진단해보세요
먼저, 기기의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를 진단해봅니다.
케이스 혹은 이물질 때문에 버튼이 눌리지 않는지 확인해보세요. 하드웨어 고장으로 버튼이 아예 눌리지 않는다면 서비스센터로 방문하여 제품 점검을 권유드립니다.
다만, 소프트웨어 고장이 원인일 수도 있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로 방문 전, 다음 순서를 따라 문제를 진단해보세요.
Step 1. Samsung Members 앱을
실행합니다. 해당 앱이 없다면, Galaxy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Step 2. 도움받기를
선택합니다.
Step 3. 테스트 항목 보기를
선택합니다.
Step 4. 버튼을 선택한 후
화면에 나오는
지시를 따릅니다.
Step 5. 확인 필요 메시지가
나오면 서비스 센터 방문을
권장합니다.
모든 설정 초기화를 해봅니다
Samsung Members 앱에서 하드웨어적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면,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초기화하여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Step 1. 설정 > 일반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3. 모든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4. 설정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Step 5. 화면에 나온 정보를
확인한 후, 초기화를 선택하세요.
※ 모든 설정 초기화를 해도 기기 내 데이터는 지워지지 않습니다.
※ 스크린샷 및 메뉴는 모델 및 소프트웨어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