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에어컨 수리 요청 하기전에 꼭 봐야 할 영상!

  • 날짜 2022-03-14
  • 조회수 25,406


[동영상 자막]

 삼성전자서비스가 알려주는 에어컨 사용 백서!
에어컨! 이럴땐 고장이 아니라구요??

 [MC]
재은 프로님~ 이번 여름 정말 더웠잖아요!
그래서 저도 에어컨을 완전 많이 켜면서 지냈었는데 안그래도 올해 7월에 에어컨이 고장 난 줄 알고,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드렸는데 알고 보니까 고장 난 게 아니더라구요~

[엔지니어]
서,, 설마!! 엔지니어님이 가셨는데 고장이 아니라구요?

[MC]
맞습니다~ 우리 엔지니어님~ 저 절대 고의가 아니구요!
진짜 고장 난 줄 알았어요ㅠㅠ

[엔지니어]
경아님이 일부러 그런 건 아니시니까요~

[MC]
맞습니다! 제 진심 느껴지시죠?
저 뿐만 아니라 많은 고객분들께서 실제로도 고장 난게 아닌데 고장 난 줄 알고,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셔서 “저 고장 난 것 같아요!”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내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여름철, 필수템 에어컨!
이럴 땐 고장이 아닙니다!

실제로 고장이 아닌 사례들을 함께 알아보러 가볼까요?

[에피소드 1]
두꺼비집(전원차단기)이 문제였다고?!
이게 무슨 일이야? 왜 갑자기 어두워졌지?
어머! 두꺼비집이 또 내려갔네?
에어컨 킬 때마다 내려가는 거 보니까 이거 에어컨 문제인가?

[엔지니어]
이럴 경우는 에어컨 전원을 용량이 맞지 않은 콘센트나 멀티탭에 연결해 사용하실 경우, 두꺼비집이 내려갈 수가 있습니다!

[MC]
버튼이 왜 이렇게 많지?
이건가? 요건가? 이 버튼인가? 이 버튼인가?
그래! 결심했어! 바로 이버튼~

[엔지니어]
잠깐! 여기 에어컨 전원만 올리시면 돼요!

[MC]
프로님~ 저는 이때까지 진짜 에어컨이 고장 난 줄 알고 서비스센터에 전화하고 이 에어컨과 완전 격투를 했잖아요!

[엔지니어]
다음부터는 제가 특별하게 저한테 전화하시면 제가 가르쳐드리겠습니다!

 [MC]
연락처 좀 알려주세요~

[엔지니어]
저 이러시면 안 됩니다. 저 결혼했거든요!

[MC]
이러시면 안 됩니다~ 저 진짜 궁금해서 여쭤본 건데!! AS가 궁금해서요~

[엔지니어]
안돼요~

[에피소드 2]
에어컨 실외기실은 우리집 창고라고?!

[MC]
왜 이렇게 더운거야~
자꾸 실내기에서 소리가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엔지니어]
고객님~ 짐이 많이 있네요!
실외기실에 이렇게 짐이 많으면 좋지 않아요~

[MC]
프로님, 이정도 짐들 다들 있는거 아니었나요?
이 짐들도 문제가 돼요?

 [엔지니어]
네 고객님~ 실외기실이 협소하거나 실외기실에 장애물이 많으면 공기의 순환이 부자연스러워집니다. 그렇게 되면 실외기에서 발생된 열이 제대로 돌지 못해서 실외기 자체적으로 소음이 커질 수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꼭 에어컨을 켜실 때에는 실외기실의 창문을 열어두셔야 합니다!

[MC]
네! 그렇군요~ 영상을 보다 보니까 몰랐던 사실까지 알게 되었는데 그리고 오늘 알아두면 유용한 에어컨 사용 BEST 꿀팁을 알려주신다고요~

[엔지니어]
네! 더 자세한 사항은 지금부터 화면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Tip]
에어컨 사용 BEST 꿀팁
에어컨 사용 BEST 꿀팁, 전원 콘센트 편

[엔지니어]
에어컨 전원 콘센트는 멀티탭 대신 벽면에 직접 연결해주세요.
에어컨은 소비전력이 다른 가전기기보다 높아 벽면 콘센트로 연결이 되어야 합니다.
에어컨 전용 멀티탭을 사용해주세요.
일반 멀티탭으로 다른 기기와 함께 연결하여 사용할 때에는 소비전류가 상승하여 제품의 차단기가 떨어지거나 화재의 위험성이 있습니다.
“에어컨 전용 멀티탭”을 사용하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에어컨을 처음 가동할 때는 스피드 운전으로!
에어컨을 처음 가동할 때는 스피드 운전으로 빠르게 온도를 내리는 게 좋고, 설정 온도에 도달하면 실외기가 멈추기 때문에 온도 확인이 필요해요.
에어컨 후면 공기 흡입구 장애물 확인해주세요.
극세필터나 PM필터 등 각종 필터에 먼지가 끼거나 커튼에 막혀 에어컨 후면 공기 흡입구의 순환이 방해되어 생긴 문제일 수 있으니 확인해 주세요.

[MC]
네~ 이렇게 화면으로 보니까 훨씬 더 이해가 쏙쏙 잘 되었던 것 같아요!
너무나 감사합니다~

[엔지니어]
You’re welcome 입니다~~

[MC]
네, 오늘은 제품이 고장 난 게 아닐까? 했던 사례들을 살펴봤는데요.
실제로 고장 나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까요! 집에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안까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지니어]
네! 저 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관리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정보가 되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아 참! 삼성전자서비스 블로그에 가시면 더 많은 정보들이 있으니까 더 많이 정주행 부탁드려요~

[MC]
여러분! 같이 정주행 해주실거죠?
그러면 저희는 다음 편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