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알려주는 냉장고 사용 백서들!
냉장고 사용 백서
냉장고 사용 Tip
냉장고 설정온도가 약하거나 냉기 순환이 더딘 경우
냉장고 설정 온도가 약하거나 보관된 식품이 많아서 냉기 순환 문제가 생기면 냉장이 약할 수 있습니다.
냉장실 표준 온도는 2 ℃ ~ 3 ℃ 정도입니다.
여름철 또는 문을 여는 횟수나 식품의 양이 많아질 경우에는 온도를 평상시 보다 1 ℃ 정도 낮게 설정해 주시는 것이 좋고 겨울철 또는 문을 여는 회수나 식품의 양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온도를 평상 시 보다 1 ℃~2 ℃정도 높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 설정 시 잠금 해제 후 사용
디스플레이 버튼이 잠금 설정이 되어 있으니 메뉴의 [잠금/풀림]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서 풀림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
그 후 냉장실 혹은 냉동실의 온도를 원하는 온도로 설정해 주세요.
제품 모델별 잠금 해제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설명서를 꼭 참고해 주세요!
☞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아이스크림이 녹아요
아이스크림의 경우에는 유제품 특성상 냉동 온도가 낮기 때문에 냉동실 도어 가드에 보관하면 녹을 수 있는데요.
(냉동실 선반 안쪽에 아이스크림을 놓는 모습을 보여주며) 따라서 아이스크림은 냉동실 선반 안쪽에 보관해주세요!
냉기순환을 도와줄 냉장고 내부 정리
냉장고는 내부에 찬 공기를 순환시켜서 낮은 온도를 유지하는데요~ 내부가 꽉 차서 공간이 없거나 냉기가 나오는 곳을 용기가 막고 있으면 찬 공기가 순환하는 데 방해가 된답니다!
따라서 내용물은 찬공기가 순환할 수 있도록 약 70%만 채워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내부 선반이 앞으로 나와 있거나 음식물이 가득 저장되어 있으면 냉장고 문이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냉장실에 이슬이 맺히거나 냉동실에 심한 성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년에 한 번 정도 냉장고 기계실을 청소해 주시면 냉장고 효율이 상승합니다. 냉장고 후면에 위치한 기계실에 먼지가 쌓일 경우에는 제품의 효율이 낮아집니다. 따라서 1년에 한 번씩은 냉장고 기계실 부위를 진공청소기나 브러시 등을 이용해 먼지 제거 및 청소 부탁드립니다!
냉장고 옆면에서 열이 나요
냉장고는 냉기를 만드는 과정에서 열이 발생합니다. 이 열을 식혀주기 위해 냉장고 외벽에 방열 파이프가 있어서 제품 가동 시 외벽에 열이 발생합니다!
냉기를 잘 공급하기 위한 과정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냉기가 없고 열만 발생하는 경우는 따로 점검이 필요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냉장고 소음
이 경우도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냉장고는 24시간 동작하는 제품으로 기본적인 동작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웅~ 엥~” 멈추어 있던 모터가 순간적으로 빠르게 동작하는 소리 (냉장고의 컴프레서가 돌아가는 소리)
“꾸르륵~” 냉기가 만들어주는 액체가 파이프 관 내부를 흐르는 소리 (냉장고의 냉매가 파이프를 따라 흐르는 소리)
소음이 심하게 발생하거나 냉기가 약하거나 안 나오는 경우라면 서비스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