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 갤럭시 북, Galaxy Book Experience 앱 사용하기 [Windows 11]

  • 날짜 2023-10-20
  • 조회수 10,277

Galaxy Book Experience(GBE)는 제품 구매 후 Galaxy Book을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소개 및 기능을 찾아보거나 설치할 수 있는 앱 입니다.


[ Galaxy Book Experience 지원 조건 ]

  • 2019년 이후 생산된 윈도우 11 지원 전모델


※ 삼성계정 로그인 시 다른 삼성 소프트웨어에서 별도의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Galaxy Book Experience에 표시되는 메뉴 항목들은 각 소프트웨어 지원 국가 및 모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단, OS가 제공되지 않는 Linux Console Only 모델은 윈도우 설치 후 Windows Driver를 통해 배포된 GBE Driver 에 의해 지원되는 모델이면 GBE가 자동 설치됩니다.


■ Galaxy Book Experience 알아보기 

1. 주요 경험 배너 

Galaxy Book Experience 실행시 주요경험 배너


[주요 경험 배너 클릭 시]

Galaxy Book 사용 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주요 경험들을 대한 앱들을 모은 배너입니다.

알아보고 싶은 주요 경험 배너를 선택하면 해당 배너의 내용에서 사용될 수 있는 앱들을 소개하며,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연결 경험에서 멀티컨트롤 세컨드 스크린 열수있음


2. 앱과 서비스 

앱과 서비스에서 모두 보기 클릭


[ 모두 보기 클릭 시 ]

Galaxy Book에서 지원하는 삼성 앱들을 표시합니다.

설치되지 않은 앱은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설치되어 있을 경우에는 [열기] 버튼을 눌러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모두보기 클릭시 사용가능한 앱과 서비스들이 보임


[ 앱 상세 정보 ]

열기 / 설치 버튼이 아닌 앱 이름을 선택하면 해당 앱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주요 사용되는 앱 9가지가 표시되며, [모두 보기]를 누르면 지원되는 모든 앱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규 앱의 경우에는 [신규] 표시가 붙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클릭시 상세정보 확인 가능


3. 검색 기능 

Galaxy Book Experience 검색기능


[ 검색 결과 화면 ]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하고싶은 일에 적합한 앱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태블릿에 사용할 앱을 검색하고 싶을 경우 [태블릿]을 검색하면 이에 적합한 앱을 검색하여 표시합니다.

 태블릿으로 검색시 관련된 앱들이 보임


■ Galaxy Book Experience 실행하기  

1.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의 검색창에서 [Galaxy Book Experience]를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 만일 Galaxy Book Experience 앱이 삭제되었다면 Microsoft Store 접속 후 검색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Windows 로고 키와 Q 키를 눌러 Galaxy Book Experience 검색 후 클릭하여 실행하기


2. Galaxy Book Experience가 실행되면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사용하세요.

Galaxy Book Experience가 실행되면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 사용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삼성 갤럭시 북, 세컨드 스크린 앱 사용 방법이 궁금합니다.
삼성 갤럭시 북, Studio Mode 2.0 사용하기 [Windows 11]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