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팬 소음이 발생합니다.

  • 날짜 2022-04-20
  • 조회수 74


조치 안내

■ 후드의  필터 분리 청소 후 소음 발생 여부 확인을 합니다. 

- 후드에 장착된 필터는 주기적으로 분리 세척 사용을 해야 합니다.

- 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필터에 이물질(조리음식의 기름때)로 인해 후드가 정상적으로 조리대의 흡입을 하지 못하거나 약해지는 경우 또는 평상시 들리지 않는 팬 소음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 필터를 분리 청소 후 팬소음이 사라지면 정상적으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 필터 청소를 했는데도 동일하게 팬 소음이 들린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필터 분리 청소방법]

※ 필터 분리 시 주의 : 필터를 후드에서 아래로 살짝 내린 후 사용자가 서 있는 방향으로 당겨서 필터를 분리합니다.

필터를 아래쪽으로 강제로 내리는 경우에는 후드 또는 필터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➀ 후크를 내립니다.

후크를 내리는 이미지


➁ 필터를 아래로 살짝 내린 후 앞으로 당깁니다.

필터를 아래로 살짝 내린 후 앞으로 당기는 이미지


➂ 필터 후면에 걸린 체인을 분리합니다.

필터 후면에 걸린 체인을 분리하는 이미지


➃ 필터 청소 후 재조립을 합니다.

필터 청소 후 재조립하는 이미지


- 필터는 좌, 우 동일합니다.

- 필터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재조립을 해주시면 됩니다.

- 필터를 중성 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10분 정도 담근 후 물로 헹궈 청소해 주세요.

(청소 주기 : 사용 누적시간 60시간 또는 월 1회 청소)


※ 후드 작동 시 끼이익, 끼릭, 드르륵 하는 소음이 들린다면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