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문형 냉장고 타입 중 일부 모델에 적용된 참맛실 기능은 총 5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生 육어류]
생 육어류를 선택하면 참맛실 내의 온도는 냉장실 온도 설정에 관계없이 -5 ℃로 유지됩니다.
생 육어류의 온도는 냉장 온도와 냉동 온도 사이의 온도로서 식품 내의 수분이 얼음으로 변하여 육류 또는 어류를 살얼음 상태로
얼려 썰기 좋게 하면서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김치/식혜 ]
김치/식혜를 선택하면 참맛실 내의 온도는 냉장실의 온도 설정에 관계없이 –1 ℃로 유지됩니다. -1 ℃는 식품 내의 수분이 얼 듯 말 듯 한 온도로서, 이 온도대에 바로 요리할 육류나 어류를 보관한다면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단, 식품별 신선도 유지 기간은 다를 수 있으므로 장기간 보관하지 마세요.
[세번째 냉장]
냉장을 선택하면 참맛실 내의 온도는 냉장실에 설정된 온도와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따라서 냉장실이 2 ℃이고 참맛실을 냉장으로 선택하는 경우 참맛실은 냉장실 온도와 동일한 2 ℃로 설정되고 온도 표시부도 2 ℃를 표시합니다.
만일 냉장실 온도를 1 ℃로 바꾸면 참맛실 온도도 1 ℃로 바뀌게 됩니다.
[ 네 번째 급속냉장]
급속냉장을 선택하면 참맛실 안에서 빨리 냉각시키는 기능입니다.
급속냉장 선택 시 참맛실 표시부는 1분 간격으로 시간이 표시되고 기능이 끝나면 자동으로 "냉장" 기능으로 변경되어 동작합니다.
참고로 중간에 급속냉장 기능을 끝내고 싶을 경우 급속 냉장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됩니다.
[다섯 번째 참 맛 해동기능]
참 맛 해동기능은 온기와 냉기를 공급하여 냉동식품을 녹여주어
해동 시간은 길지만 즙 발생을 최소화하고 신선함을 유지한 상태로 녹여 줍니다.
참 맛 해동버튼을 누르면 4시간이 설정되고 한번 더 누를 때마다 [6시간], [10시간], [12시간]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참 맛 해동기능이 끝나면 자동으로 김치/식혜로 설정되어 신선도를 유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