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펜 연결이 되지 않아요.
- 날짜 2022-04-29
- 조회수 37,412
S펜은 자기력의 변화를 감지하여 인식합니다.
휴대폰 케이스에 있는 자성 물질이나 주변의 금속에 의해서 영향을 받아, 미인식/오인식 등의 오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케이스 등 액세서리에 자석이 있을 경우, 해당 액세서리를 제거(탈착) 한 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S펜 연결
1. S펜을 제품에 다시 삽입하세요.
2. 화면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해 알림창을 연 후 S펜 리모컨 기능을 껐다가 켠 후 S펜 연결을 누르세요.
※ 연결이 완료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S펜 초기화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에어 액션 > 더보기 > S펜 초기화 > 휴대 전화에 S펜을 삽입하세요 > S펜 연결되었습니다.
① 설정
② 유용한 기능
③ S펜
④ 에어 액션
⑤ 더보기
⑥ S펜 초기화
⑦ S펜을 휴대전화에 삽입하세요.
⑧ S펜이 연결되었어요
갤럭시 자가진단(기능 점검) 방법
삼성 멤버스 앱 내 자가진단을 통해 SIM 카드 및 모바일 네트워크 항목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가진단은 삼성 멤버스 앱이 설치된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자가진단 연결이 정상적으로 안 될 경우 삼성인터넷 앱에서 연결해 주세요.
※ 업데이트 후 S펜 연결이 안될 경우
에어 커맨드 → 권한 → 근처 기기, 신체 활동 항목 - 허용 상태 확인 (만약, 아래 항목이 비활성화 상태이고 허용이 선택된 상태라면 이미 허용이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에어액션 → 더보기 → S펜 초기화후 다시 연결해 보세요.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S펜의 배터리 소진 등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서비스 센터로 방문하여 엔지니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