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MSUNG 삼성전자서비스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3 개 검색

삼성 갤럭시 북, ZOOM 등 특정앱에서 상대방 음성이 안들리거나 끊겨서 들립니다.

  • 날짜 2022-04-27
  • 조회수 6,691

해당 증상은 사운드 드라이버에 AI 잡음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Realtek Audio Console 앱에서 스피커 설정 값을 변경하여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AI 잡음 제거 기술 [AINR : AI Noise Reduction (소음 저감)] 이란?

음성을 제외한 잡음을 제거해 음성만 선명하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ZOOM 등의 일부 앱에서 스피커 테스트 시 음성이 아닌 Beep음 등을 재생하는 경우 잡음으로 판단되어 제거됩니다.

상대방 목소리 또한 주변 소음이 심한 경우 목소리가 끊겨서 들릴 수 있습니다.


[ 대상 모델 ]

  • 갤럭시 북 Pro 360 : NT930QDB / NT950QDB
  • 갤럭시 북 Pro : NT930XDB / NT935XDB / NT950XDB / NT950XDC
  • 갤럭시 북 : NT750XDA / NT755XDA
  • 갤럭시 북2 Pro 360 : NT930QED / NT950QED
  • 갤럭시 북 2 Pro : NT930XED / NT950XED / NT955XED / NT950XEE
  • 갤럭시 북 3 360 : NT730QFG / NT750QFG
  • 갤럭시 북 3 Pro : NT940XFG / NT960XFG
  • 갤럭시 북 3 Pro 360 : NT960QFG
  • 갤럭시 북 3 Ultra : NT960XFH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 선택 후 [Realtek Audio Console]을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 클릭 후 Realtek Audio Console 입력후 검색하기


2. 왼쪽 메뉴에서 [스피커]를 선택하세요.

왼쪽에서 스피커 메뉴 선택하기


3. [음향 효과]에서 [스피커 잡음 제거 (음성 통화)]를 [켬]에서 [끔(AINR 기능 끔)]으로 변경하세요.

음향효과에서 스피커 잡음 제거(음성통화)를 끔으로 변경하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스크린 레코더 화면 녹화시 검은 화면만 나옴(Win 11)
Windows10에서 카메라가 동작하지 않아요.
Windows 10, 카메라 앱의 동작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