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북, ZOOM 등 특정앱에서 상대방 음성이 안들리거나 끊겨서 들립니다.
- 날짜 2022-04-27
- 조회수 6,691
해당 증상은 사운드 드라이버에 AI 잡음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Realtek Audio Console 앱에서 스피커 설정 값을 변경하여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AI 잡음 제거 기술 [AINR : AI Noise Reduction (소음 저감)] 이란?
음성을 제외한 잡음을 제거해 음성만 선명하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ZOOM 등의 일부 앱에서 스피커 테스트 시 음성이 아닌 Beep음 등을 재생하는 경우 잡음으로 판단되어 제거됩니다.
상대방 목소리 또한 주변 소음이 심한 경우 목소리가 끊겨서 들릴 수 있습니다.
[ 대상 모델 ]
- 갤럭시 북 Pro 360 : NT930QDB / NT950QDB
- 갤럭시 북 Pro : NT930XDB / NT935XDB / NT950XDB / NT950XDC
- 갤럭시 북 : NT750XDA / NT755XDA
- 갤럭시 북2 Pro 360 : NT930QED / NT950QED
- 갤럭시 북 2 Pro : NT930XED / NT950XED / NT955XED / NT950XEE
- 갤럭시 북 3 360 : NT730QFG / NT750QFG
- 갤럭시 북 3 Pro : NT940XFG / NT960XFG
- 갤럭시 북 3 Pro 360 : NT960QFG
- 갤럭시 북 3 Ultra : NT960XFH
아래의 방법으로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1.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 선택 후 [Realtek Audio Console]을 검색하여 실행하세요.
2. 왼쪽 메뉴에서 [스피커]를 선택하세요.
3. [음향 효과]에서 [스피커 잡음 제거 (음성 통화)]를 [켬]에서 [끔(AINR 기능 끔)]으로 변경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