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Things Find에 등록된 디바이스 찾기가 잘 안됩니다.

  • 날짜 2022-06-01
  • 조회수 10,746


 SmartThings Find에 등록된 디바이스 찾기가 잘 안되거나 디바이스 위치가 실제 위치와 다를 경우 안내 

실외에서 분실 기기 주변에 장애물 (건물 벽, 많은 사람, 구조물 등)이 없다면, 내 근처 탐색으로 100m 반경 안의 분실 기기 신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애물이 있는 경우나 실내의 경우, BLE 신호가 약해져 약 10m 반경 안에서 분실 기기의 신호가 감지될 수도 있습니다.

등록된 디바이스는 GPS 신호가 아닌 주변 와이파이 신호 기반으로 위치를 측정하기 때문에 위치가 실제 위치와 다를 수 있습니다.


위의 상황이 아닌데, 검색되지 않는 경우 다음의 상황일 수 있습니다.


• 분실 기기가 이동하여 실제 위치가 바뀐 경우

• 실제 근처에 있지만 주변에 많은 통신 기기, 블루투스 기기로 인해 BLE 신호가 전달되지 못하는 경우

• 모바일 디바이스와 분실 기기 (웨어러블 디바이스)가/이 블루투스(BLE)로 연결이 된 상태에서는 “내 근처 탐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분실한 기기의 분실 신호를 감지한 갤럭시 기기가 빠른 속도로 이동할 때, 분실한 기기의 소유주는 실제위치와 다른 위치를 정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SmartThings Find 설치가 안된 다른 기기와 연결한 버즈를 찾으려는데 검색이 안될 경우 안내 

Galaxy Buds Live/Buds+/Buds Pro/Buds2를 SmartThings Find가 설치된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 중 분실하면 SmartThings Find에서 오프라인 찾기로 찾을 수 있습니다.

SmartThings Find가 설치되지 않은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하다 분실하는 경우에는 찾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SmartThings Find가 설치된 기기와 한번 이상 연결된 버즈라면, 분실 상황에서 오프라인 찾기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한 버즈나 워치가 SmartThings Find 설치 후에도 안 나오는 경우 안내 

 웨어러블 기기가 지원 기기임에도 SmartThings Find에 표시되지 않을 경우, 갤럭시 웨어러블 앱과 SmartThings 앱, 내 디바이스 찾기 앱이 최신 버전인지 갤럭시 스토어 내 업데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요. 

만약, 최신 버전이라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웨어러블 기기를 등록 해제하신 후 재등록을 해주세요.

재 등록 하신 후, SmartThings Find의 편집 메뉴에서 원하는 웨어러블 기기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기기 및 앱 버전은 항상 최신 버전으로 사용해 주세요.)


 분실 디바이스의 위치가 실제와 다를 때가 있는 경우 안내 

 오프라인 찾기로 분실 기기를 찾는 경우, 분실 기기의 실제 위치가 아니라 근처 다른 사용자의 갤럭시 기기 위치를 도움 받아 분실 기기의 위치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저전력 블루투스(BLE)신호 범위(약100m)만큼의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실내에 있는 기기의 경우 분실하여 오프라인 상태가 아닌 기기인 경우에도 위치가 실제 위치와 다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찾기 옵션을 켜놓으면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될때 안내 

 저전력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거의 없어 평소 스마트폰 배터리 소모와 동등한 수준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