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Things에 등록된 디바이스들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디바이스를 찾지 못합니다.
- 날짜 2022-06-01
- 조회수 6,614
갑자기 디바이스를 찾지 못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사용 중인 Wi-Fi AP 설정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1. Wi-Fi AP의 주파수 대역 설정이 5Ghz 대역 only로 되어 있다면, 설정을 2.4Ghz 대역을 지원할 수 있도록 Wi-Fi AP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2. AP 이름을 숨김 설정으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만약, 사용하시던 Wi-Fi AP를 교체 하셨거나 위와 같이 Wi-Fi AP를 확인 후에도 동일 현상이 지속 발생 한다면 아래 절차에 따라 디바이스를 다시 등록해주세요.
1. SmartThings에서 이전에 사용하던 디바이스를 삭제 해주세요.
![기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5/11/db99e559-3fa6-4c16-839f-1f1b7cadaace.jpg)
① 기기 선택
![삭제할 기기 길게 누름](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5/11/9e29f07f-d38e-4dcf-951b-f6a0291964e0.jpg)
② 삭제할 기기 길게 누름
![편집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5/11/30a1b086-82ff-490e-b98a-c178388a56d8.jpg)
③ 편집 선택
![기기 삭제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5/11/42d5d4a4-9301-4446-989f-db2fd556b51c.jpg)
④ 기기 삭제 선택
2. 초기에 디바이스를 등록하는 절차에 따라 다시 디바이스를 등록해주세요.
![(+) 버튼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5/11/ed448a1c-e87e-43c3-bd03-713015a56499.jpg)
① (+) 버튼 선택
![기기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5/11/5d350360-ad03-4a96-94dd-8e93bf0feebf.jpg)
② 기기 선택
![추가할 제품 선택](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205/11/e5c5eab0-aece-4c2b-ad77-9f63402db7c1.jpg)
③ 추가할 제품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