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martThings 앱에 처음 디바이스를 등록하는데 이미 등록한 디바이스라고 표시돼요.

  • 날짜 2022-06-01
  • 조회수 2,375

네트워크 불안정 등의 원인으로 디바이스 등록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지 못하고 등록을 다시 시도하는 경우 이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계정에 등록된 디바이스가 아니므로, “내 계정 등록”을 선택해 디바이스 등록을 마치세요.

"내 계정으로 등록해 사용하기" 해당 화면에서 내 계정 등록을 터치한 후 스마트폰 및 연결하려는 디바이스의 화면에 표시되는 지시에 따라 디바이스 연결을 마치세요.


참고: 다른 가족 구성원이 해당 디바이스를 SmartThings에 등록했는지 확인하세요. 다른 가족 구성원이 이미 디바이스를 등록한 경우, 사용자가 “내 계정 등록”을 선택해 디바이스를 다시 등록하면 기존 사용자의 디바이스 등록이 해지됩니다. 동일한 오류가 반복되는 경우 다음과 같이 하세요.


스마트폰 Wi-Fi 설정에서 디바이스 이름이 포함된 네트워크 이름을 삭제하고 다시 연결하세요.


 Android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

1. 스마트폰에서 설정 > 연결 > Wi-Fi를 선택하세요.

   ☞ 고급[또는 더 보기(︙) > 고급 > 네트워크 관리를 선택하세요.

2. 삭제할 네트워크 이름을 찾아 터치/톱니바퀴를 선택 후 지우기/삭제를 선택하세요.

설정 선택

① 설정 선택 

연결 선택

②연결 선택 

Wi-Fi 선택

③Wi-Fi 선택 

삭제할 네트워크  선택

④삭제할 네트워크 선택 

지우기 선택

⑤지우기 선택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

 1. 스마트폰에서 설정 > Wi-Fi를 선택하세요.

2. 삭제할 네트워크 이름을 찾아 선택한 후 이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하세요.

3. 팝업창에서 네트워크 이름을 확인하고 지우기를 선택하세요. 참고: 메뉴 진입 경로 및 기능명은 스마트폰 제조사와 통신사, OS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 이름은 디바이스 유형, 모델 타입, 제조사 명 등으로 표시됩니다. 예) [air purifier] Samsung (삼성 공기청정기)


※ 참고: 스마트폰 및 디바이스의 실제 모습은 제조사나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