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스펜서에서 물이 안나와요.

  • 날짜 2021-03-09
  • 조회수 6,569

디스펜서 작동 및 코크 이물 막힘 확인

 디스펜서 코크 이물 막힘 발생 시 물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코크를 아래로 당겨 분리후 이물을 제거해 주세요.


디스펜서 코크 위치 및 분리

디스펜서 코크 위치  및 분리 

 내부 오토필(물통) 동작 상태 확인 

오토필 정수기 자동 물채워짐 정상 작동 확인

 오토필에 물이 자동으로 채워지는 상태에서, 디스펜서에서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디스펜서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코크 이물 및 디스펜서 이상일 수 있습니다. )


 물통에 자동으로 물이 채워지는 확인

물통외부에 물방물이 맺혀 있는지 확인

 물통에 물이 있으면 수위 센서가 감지를 정상으로 인식하지 못하여 일시적으로 급수가 안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위 감지 센서 및 물통 외관에 수분이 없도록 마른천으로 닦아 주세요.


수위 감지 센서

마른천으로수위 감지 센서 위치  

마른천으로 물통 외관 수분 제거

마른천으로 물통 외관 수분 제거

 싱크대 급수 상태 확인 

냉장고의 정수 급수호스는 대부분 주방의 수도꼭지나 싱크대 하부의 수로관에 연결합니다. 

싱크대 수도에서는 물이 정상으로 나온다면 정수호스 라인 중간에 중간 밸브가 잠겨 있는지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중간 밸브가 잠겨 있으면 열림으로 풀어 주거나 방향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집 전체가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아파트 관리실에 확인 후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냉장고 냉기가 정상으로 나오면 제품에 이상은 아닙니다.

물 공급을 위해 싱크대 하부 수로관 연결 상태 및 밸브 잠김 확인

싱크대 하부 수로관 연결 

냉장고 및 정수기 물 공급을 위해 수도꼭지 연결

수도꼭지 연결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