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기 설치한 후 냉장, 냉동이 시원해지지 않아요

  • 날짜 2021-03-09
  • 조회수 21,256


초기 설치 및 이사후 냉장고 냉기 약함 안내  

 냉장고를 구매하여 처음 설치하였거나, 이사(이동) 후 설치한 경우, 냉장고 내부는 냉기가 전혀 없는 상태에서 가동하기 시작합니다.

 냉기가 없는 상태로 가동하여 표준 온도인 '중' 온도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보관식품과 사용환경(도어 열림 횟수/시간, 주변온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통상, 짧게는 5~6시간, 길게는 약 하루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온도가 떨어지고 있는 상태이므로 조금 더 기다려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Tip

보관식품이 없고 도어를 전혀 개폐하지 않을 경우, 약 5~6시간 소요.

 보관식품을 넣고 도어 개폐가 어느 정도 있을 경우, 약 24시간 정도 소요.   


냉기 순환하는 이미지  

 ※ 조치가 안될 경우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출장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냉장고 설치 장소에 따른 냉기가 차이가 있습니다 .


 주위 온도가 낮은 장소에서 사용 시 냉기 약함
냉장고를 베란다에 설치하여 사용하거나 일반 주택에서 사용 시 냉장고 주위 온도가 5도 이하인 경우 냉장고는 정상적으로 작동 중이나 차가운 냉기를 만들어 주는 컴프레서 가동율이 낮아져 체감적으로 냉장실 온도가 약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냉장고는 주위 온도가 5 ℃ 에서 43 ℃ 이하인 장소에 설치 및 사용해야 최적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주위 온도가 5도 이하인 장소에 설치된 경우라면 다른 장소로 이전하여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장소 이전이 어려울 경우 냉장실 온도를 1에서 2단계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델에 따라 디스플레이 이미지는 다를 수 있고, 버튼 인식이 안될 경우 반드시 잠금/풀림을 확인해 주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