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다운로드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 날짜 2022-05-17
- 조회수 2,947
앱 설치 및 업데이트 단계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Galaxy Store 앱의 데이터 및 캐시를 삭제 후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및 캐시 삭제 방법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alaxy Store > 저장공간 > 데이터 삭제/ 캐시 삭제
![설정](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537f76e2-0e82-4dfb-a327-54bea6f5215b.png)
① 설정
![애플리케이션](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c0aba739-6df9-4409-91b8-839f9b7d776d.png)
② 애플리케이션
![Galaxy Store](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ba125d2f-2415-4cdd-bd4d-ce4408d97142.png)
③ Galaxy Store
![저장공간](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7b38bb14-7732-489e-acc4-5c4a7f6fa198.png)
④ 저장공간
![데이터 삭제, 캐시 삭제](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f48813b1-c311-4e6a-b0b0-dd433eefb7ea.png)
⑤ 데이터 삭제, 캐시 삭제
동일한 오류가 지속될 경우 오류 보내기 메뉴를 통해 시스템 로그를 첨부하여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 보내기 방법
Galaxy Store 실행 > 메뉴(≡) > 설정 > 문의하기 > 오류 보내기 선택 후 로그와 함께 오류 내용을 보내주세요.
![Galaxy Store](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deff5c65-b4b9-4364-aec2-6975cfdec1da.png)
① Galaxy Store
![메뉴](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daa888d8-8a7e-4928-a929-4e74e68f7df0.png)
② 메뉴
![설정](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2637571a-0063-4969-9235-0ba759443b07.png)
③ 설정
![문의하기](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8e11ce9a-8863-4f89-bd8d-5b7f3cb1662b.png)
④ 문의하기
![오류 보내기 > 오류 내용 전송](https://api.samsungsvc.co.kr/hpFaqContentFile/thumbnail/202312/15/d77fd047-68e7-41d9-9269-c99b3ddec0c4.png)
⑤ 오류 보내기 > 오류 내용 전송
[ 자주하는 질문 ]
앱 다운로드 시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옵니다.
앱과 리소스를 디바이스에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최소 1.5GB 정도의 여유공간 혹은 앱 용량의 2.5배에 해당하는 여유 공간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여유공간이 없는 경우 다운로드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디바이스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저장공간]을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사용 국가 및 단말에 따라 설정 메뉴 위치와 이름은 다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Wi-Fi)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Wi-Fi가 꺼져 있거나, 통신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정상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