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럭시 워치 알람 설정 방법이 궁금합니다.

  • 날짜 2024-10-30
  • 조회수 38,234


워치의 알람과 휴대전화의 알람을 각각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워치와 휴대전화가 블루투스로 연결된 경우 연결된 휴대전화에 저장된 알람 목록을 워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치에서 알람 설정하기 

1단계) 워치 앱스에서 알람을 선택합니다.

2단계) 워치에서 추가를 누른 후 알람이 울릴 시간을 설정합니다.

3단계) 날짜, 반복 여부 등 알람 상세 정보(매주 반복, 날짜, 알람 이름, 알람음, 진동, 다시 울림)를 설정하고 저장을 누르세요. 저장된 알람은 알람 목록에 추가됩니다.


워치 앱스에서 알람 선택해주세요

① 워치 앱스에서 알람 선택 

 

워치에서 추가를 선택하세요

 ② 워치에서 추가

 

시간 설정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③ 시간 설정 후 다음

 

매주 반복, 날짜 등 상세설정을 해주세요

 ④-1 알람 상세(매주반복, 날짜)

 

알람 이름, 알람음 등 상세설정을 해주세요

④-2 알람 상세(알람 이름, 알람음) 

 

진동, 다시 울림 등 상세설정 후 저장하세요

④-3 알람 상세(진동, 다시 울림)  

 확인 후 저장

설정된 알람을 확인하세요

⑤ 설정된 알람 확인 

 


※ 폰에서 추가를 눌러 연결된 휴대전화에서 알람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워치에서 알람 켜기/끄기

알람을 켜거나 끄려면 알람 목록에서 원하는 알람 옆의 스위치를 누르세요.


워치 앱스에서 알람을 선택하세요

① 워치 앱스에서 알람 선택 

 

켜거나 끄려는 알람을 확인하세요

② 켜거나 끄려는 알람 확인 

 

알람 옆 스위치를 켜거나 꺼주세요

 ③ 알람 옆 스위치 켜거나 끔

 

워치에서 울리는 알람 해제하기 

알람이 울리면 워치 알람 해제 아이콘 이미지 아이콘을 눌러 원 밖으로 미세요. 또는 터치 베젤을 시계 방향으로 미세요. 


알람이 울리는 중 이미지입니다

① 알람 울림 확인 

 

알람 해제 아이콘을 눌러 원 밖으로 밀어 알람을 해제하세요

 ② 알람 해제 아이콘을 눌러

원 밖으로 밀면 알람이 해제됨 


워치에서 울리는 알람 해제하고 다시 울리기

 알람이 울릴때, 지금은 알람을 해제하고 다시 울리도록 하려면 시계모양 알람 이미지 아이콘을 눌러 원 밖으로 미세요. 또는 터치 베젤을 반시계 방향으로 미세요.

※ 다시 울림 간격 및 반복 횟수는 알람 설정 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간격 : 5분, 10분, 15분, 30분 / 반복 : 3회, 5회, 계속 반복)


알람이 울리는 중 이미지입니다

 ① 알람 울림 확인 

 

시계모양 알람 아이콘을 눌러 원밖으로 밀면 설정한 시간 후 다시 울립니다

② 알람 아이콘을 눌러 원 밖으로 밀면 

설정한 시간 후 다시 울림 


워치에서 알람 삭제하기 

1단계) 워치 앱스에서 알람을 선택합니다.

2단계) 삭제할 알람을 길게 누른 후 삭제를 선택하면, 해당 알람이 알람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워치 앱스에서 알람을 선택하세요

 ① 워치 앱스에서 알람 선택

 

삭제하려는 알람을 확인하세요

② 삭제하려는 알람 확인 

 

해당 알람을 길게 눌러 선택후 삭제해주세요

③ 해당 알람 길게 눌러 선택 후 삭제  

 

해당 알람이 삭제됩니다

 ④ 해당 알람 삭제됨

 

워치에서 알람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워치의 벨소리, 알람, 미디어 소리가 모두 꺼져서 사운드 출력이 안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조치해 보세요.


워치에서 조치하기

워치에서 설정 앱을 실행하세요

 ① 설정

 

접근성 항목을 선택하세요

 ② 접근성

 

청각 보조를 선택하세요

③ 청각 보조 

 

모든소리끄기 해제여부를 확인하세요

 ④  모든 소리 끄기 해제 확인



모바일 기기에서 조치하기

워치 설정을 선택하세요

① Wearable 앱

 

② 워치 설정 

 

접근성 항목을 선택하세요

 ③ 접근성

 

청각보조 항목을 선택하세요

 ④ 청각보조

 

모든 소리끄기 해제를 확인하세요

⑤ 모든 소리 끄기 해제 확인 

 

※ 위 내용으로도 궁금증 또는 불편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588-3366)를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