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문 인식 등록이 안되거나 갑자기 지문 인식 로그인이 안됩니다.

  • 날짜 2022-05-02
  • 조회수 44,433

Windows Update 이후 지문 인식 센서 드라이버와 Windows 운영체제간 호환성 문제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지문인식 센서 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하여 증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대상 모델

  • Galaxy Book 2 Pro 360 : NT930QED / 950QED
  • Galaxy Book 2 Pro  : NT930XED / 950XED / 955XED / 950XEE


지문 인식이 안된다면 아래 방법으로 윈도우 로그인 후 증상을 해결해보세요.


■ 지문인식 안될때 Windows 암호 또는 PIN 번호 입력하여 로그인 하기

1. PC 실행 후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로그인 옵션]을 선택하세요.

윈도우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면 하단에 로그인 옵션 선택하기


2. 로그인 옵션에서 Windows 암호 또는 PIN 번호를 선택하세요.

로그인 옵션에서 Windows 암호 또는 PIN 번호 선택하기


3. 설정해 놓은 Windows 암호 또는 PIN 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진행하세요.

설정해 놓은 Windows 암호 또는 PIN 번호 입력 후 로그인 하기


■ 장치관리자에서 지문인식 장치 드라이버 제거 후 재설치하기 

1.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의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장치관리자]를 선택하세요.

시작단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후 장치관리자 클릭하여 실행하기


2. [생체 인식 장치] 항목의 [EgisTec Touch Finerpaint Sensor]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디바이스 제거]를 선택하세요.

※ 모델명에 따라 생체 인식 장치의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생체 인식 장치 항목의 EgisTec Touch Finerpaint Sensor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디바이스 제거 클릭하기


3. 이 장치에 대한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를 체크 후 [제거] 버튼을 선택하세요.

이 장치에 대한 드라이버를 제거합니다 에 체크후 제거 버튼 클릭하기


4. 드라이버 제거 후 바탕화면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선택하세요.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클릭 이미지


5. [모든 앱]을 선택하세요.

시작화면에서 모든 앱 선택 이미지


6. [Samsung Update]를 찾아 실행하세요.

삼성 업데이트를 찾아 실행하는 이미지


※ 참고 : Samsung Update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작업표시줄에서 Microsoft Store 클릭하여 실행 후 Samsung Update를 검색하여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클릭하기


7. 왼쪽 메뉴에서[드라이버] 선택 후 [지문인식 센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를 진행하세요.

왼쪽 메뉴에서 드라이버 선택 후 지문인식 센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하기


8. 설치 완료 후 시스템 재시작 창이 표시되면 [확인]을 눌러 시스템을 재시작하세요.

시스템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화면이 나타나면 확인 클릭하기


※ 장치관리자에서 지문(생체) 인식 장치가 안보이거나, 위 조치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된다면 지문 센서 장치의 문제일 수 있으니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선택하신 제품의 연관질문들도 살펴 보세요!
삼성 갤럭시 북, Windows 암호 또는 PIN 등록 후 지문 인식 설정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Windows 11]
지문 인식으로 윈도우 로그인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Windows 10, 11]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