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업데이트 이후 장치 관리자의 썬더볼트 항목에서 노란색 느낌표가 나타나요.

  • 날짜 2021-03-12
  • 조회수 10,563

※ 대상 모델 : : NT930QCG,NP930QCG,NT950QCG,NP950QCG


질문 내용

 Windows 업데이트 이후 장치 관리자의 썬더볼트 항목에서 노란색 느낌표가 나타나며 썬더볼트 장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요.

썬더볼트 충돌표시


답변 내용

 해당 증상은 Windows 업데이트 이후 운영체제에서 썬더볼트 장치 드라이버를 초기화 하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썬더볼트 드라이버를 삭제 후 다시 설치 하여 증상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찾아 클릭하세요.

시작에서 장치관리자 클릭


2. 장치 관리자에서 [시스템 장치]를 선택하세요.

장치관리자에서 시스템 장치 더블클릭


3. 느낌표가 나타난 [Thunderbolt(TM) Controller]를 찾아 더블 클릭하세요

썬더볼트 컨트롤러 더블클릭


4. 속성 창이 나타나면 [드라이버] 탭에서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하세요.

드라이버 속성창


5.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에 체크한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삭제합니다 체크 후 제거


6. 드라이버 제거 후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Update]를 찾아 실행하세요.

시작에서 삼성업데이트 선택


7. 드라이버 메뉴에서 [Thunderbolt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를 진행하세요.

드라이버에서 썬더볼트 드라이버 선택 설치


8.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시작 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