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관리자 썬더볼트 항목에 노란색 느낌표가 나타나요.
- 날짜 2021-03-12
- 조회수 12,372
※ 대상 모델 : : NT930QCG,NP930QCG,NT950QCG,NP950QCG
Windows 업데이트 후 장치 관리자의 썬더볼트 항목에 노란색 느낌표가 나타나며 썬더볼트 장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해당 증상은 Windows 업데이트 이후 운영체제에서 썬더볼트 장치 드라이버를 초기화 하여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썬더볼트 드라이버를 삭제 후 다시 설치 하여 증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장치 관리자]를 찾아 클릭하세요.
2. 장치 관리자에서 [시스템 장치]를 선택하세요.
3. 느낌표가 나타난 [Thunderbolt(TM) Controller]를 찾아 더블 클릭하세요
4. 속성 창이 나타나면 [드라이버] 탭에서 [디바이스 제거]를 클릭하세요.
5.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에 체크한 후 [제거] 버튼을 클릭하세요.
6. 드라이버 제거 후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에서 [시작] 버튼을 클릭 후 [Samsung Update]를 찾아 실행하세요.
7. 드라이버 메뉴에서 [Thunderbolt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를 진행하세요.
8.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시작 하세요.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