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삼성 TV, 안테나로 시청 중 색상번짐, 색상이 이상한 경우.
TV 방송 화면의 색이 번지거나 화면 색상이 이상한 경우 방송 신호 이상이거나 케이블의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른 채널로 변경해서 동일한 증상이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만약 동일한 증상이 나오는 경우 안테나 케이블 점검 및 영상/화질 테스트를 통해 TV 문제인지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케이블 확인 및 재연결
안테나로 TV 시청을 하고 있다면 TV와 벽면 단자의 안테나 연결선을 완전히 분리하여 재연결 해 주세요.
화질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화질 테스트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선택하세요.
테스트 사진이 곧 표시됩니다.
3.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4.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면 "예"를 선택하세요.
5. 진단 결과가 정상이라면 외부기기의 신호 또는 케이블 이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외부 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6. 화질 테스트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아니요"를 선택하세요.
추가적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7. 추가로 보여지는 샘플 이미지에서도 동일 증상이라면 TV 를 점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 테스트 방법
1.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진단 → 영상 테스트를 선택하세요.
2. 확인 버튼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표시됩니다.
테스트 영상을 비교해서 살펴보세요
3. 테스트 영상이 정상적으로 표시된다면, 방송신호나 외부 기기의 문제이거나 연결 관련 문제일 수 있습니다.
4. 만약, 테스트 영상에서도 문제가 있는 경우 TV를 점검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