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청 중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바뀌어요

  • 날짜 2024-05-13
  • 조회수 31,130


 TV시청 중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바뀌어 사용이 어려울때 자동 명암, 모션 밝기, 밝기 최적화 해제 방법을 동영상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2022년 삼성 TV, TV 시청 중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변해요
 TV 화면이 자동으로 밝아지거나 어두워진다면,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들이 켜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자동 명암 해제 방법
1. 자동 명암 조정은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밝기 차이가 지나치지 않도록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능입니다.
2. 이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화면이 자동으로 어둡게 보이거나 밝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화면 → 전문가 설정 → 자동 명암 조정을 선택해서 기능을 끄세요.

모션 밝기 조정 해제 방법
1. 모션 밝기 조정은 화면의 움직임에 따라 밝기를 자동으로 조정해 소비전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은 인공지능(AI) 화질 기능이 켜져 있으면 비활성화 됩니다.
2. 이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화면 움직임에 따라 화면이 자동으로 어둡게 보이거나 밝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전원 및 절전 → 모션 밝기 조정을 선택해서 기능을 끄세요

밝기 최적화 해제 방법
1. 밝기 최적화 기능은 주변 밝기에 따라 영상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 이 기능은 인공지능(AI) 화질 기능이 켜져 있으면 비활성화 됩니다.
2. 이 기능이 켜져 있는 경우 화면이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어둡게 보이거나 밝게 보일 수 있습니다.
3. TV 리모컨에서 홈 버튼을 눌러 메뉴 → 설정 → 전체 설정 → 일반 및 개인정보 → 전원 및 절전 → 밝기 최적화를 선택해서 기능을 끄세요



외부 기기 연결로 동영상을 시청 중이라면 화면 밝기  조절하는 HDR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연결된 외부 기기에서 송출된 HDR 동영상 콘텐츠라면 '입력 신호 확장' 기능을 실행해 주세요.

※ TV 모델에 따라 HDR 사양이나 기능 지원 여부는 다를 수 있습니다.

TV HDR 용어 설명 콘텐츠 바로가기 <<< 클릭


화면 밝기 조절하는 HDR 사용 위해  '입력 신호 확장'을 켜주세요

-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림 → 설정 → 전체 설정 → 연결 → 외부기기 관리 → '입력 신호 확장'을 실행해 주세요.


1. TV 리모컨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TV시청 중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바뀌어 사용이 어려울때  1. TV 리모컨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TV시청 중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바뀌어 사용이 어려울때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TV시청 중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바뀌어 사용이 어렵다면 TV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TV시청 중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바뀌어 사용이 어렵다면 TV의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으므로 콜드 부팅을 진행해 주세요.

※ 콜드 부팅은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진행이 필요합니다.

※ 콜드부팅이란 TV 전원이 완전히 꺼진 후 다시 켜짐으로 리셋됨을 의미합니다.



2017년 이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3초 이상 눌러주세요.

콜드 부팅이 진행된다면 TV 전원이 켜질때 제품 로그가 뜬 후 화면이 켜집니다.


이후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리모컨 전원 버튼 이미지



2017년 이전 스마트 TV 콜드 부팅하는 방법


TV 전원을 끈 상태에서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60초 뒤 다시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주세요.

TV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며, TV 제품 로그 표시 후 화면이 켜집니다.

TV 뒤 전원코드 이미지


위 조치를 진행하여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TV 내부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출장서비스 예약 바로가기


위의 내용으로 궁금증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나요?
  • 평가해 주신 의견은 콘텐츠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무상 보증기간 이내라도 사용법 설명/설치등 제품의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